일상다반사

아이들 간식 어니언링 만들기[양파튀김]

정똑순 2022. 3. 23. 14:19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첫째 딸 유림이에게 보통 간식을 과자 아니면 과일을 주로 주고있는데요, 유림이가 아기였을때에는 직접 홈메이드로 이것저것 만들어서 먹여봤는데, 한 동안 어린이집 보내면서부터는 어린이집에서 간식을 잘 주니까 제가 소홀해하고 사먹는 과자만 줬던 것 같아요. 유림이한테 미안해서 주말을 맞이해 집에있는 재료로 뭘 만들까 고민하다가 냉장고에 많이 있는 양파로 유명한 양파링을 만들어보자 결정했어요. 사먹는 과자 양파링이 아닌 집에서 진짜 양파로 만드는 양파튀김이에요~!!!실제로 kfc에서도 어니언링 이라는걸 판매하고 있고, 노브랜드에서도 어니언도넛이라는 양파로 만든 링 튀김을 많이들 판매하고 있지요~

 

 

아이들 간식 어니언링 만들기[양파튀김]

 

 

비주얼 실화???????!!!!!!!!!!

집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튀김을 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

이것은 바로 어니언링 양파튀김 이에요!!! 저도 이렇게 맛있는 비주얼이 나올거라곤 상상을 못 하고 그냥 해보자 해서 만들었는 데 생각보다 너무 맛깔지고 예쁜 양파튀김 이 만들어지고 있네요 호호호

 

 

 

가장 중요한 준비물인 양파 !!

저는 윗집에 살고 계시는 시부모님도 같이 드리고자 양파 양을 좀 많이 해서 큰양파 기준으로 4개를 사용했어요~ 아래에서도 준비물을 설명해드리겠지만 글로 준비물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양파/계란2개/식용유/빵가루/튀김가루/고춧가루/카레가루/1회용투명비닐봉지/물기빼는망

 

 

 

1. 이렇게 양파를 링으로 만들거기 때문에 링 모양으로 많이 썰어줍니다~!!!

 

 

 

두께는 이렇게 1cm의 길이로 두께를 만들어주세요~ 칼로 자르다 보면 일괄적으로 두께가 똑같을 수가 없고 1-2cm까지 오차범위를 주셔서 잘라도 절대 문제 없답니다^^ 어차피 입으로 들어가는건 똑같잖아요~~~ 두께가 두꺼우면 튀겨질 때 안쪽까지 안 튀겨질까봐 걱정하실 수 있는데요, 링 모양은 튀김에 정말 금방 튀겨지는 모양의 특성이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정말 안하셔도 됩니다!!ㅎㅎㅎㅎ

 

 

 

 

2. 링 모양으로 잘라놓은 양파를 하나씩 분리해줍니다~ 양파링 모양으로 하나씩 하나씩 튀길거기 때문이죠^^ 손이 가긴 하네요 ㅎㅎㅎㅎㅎ

 

 

 

3. 다 분리했다면 이렇게 흐르는 물로 몇 번 씻어주세요~~

 

 

 

그리고나서 중요한 과정중에 하나!!!

4. 양파를 물에 10분이상 담가놓기!!!

양파에는 매운기가 있기 때문에 물에 담가 놓으면 양파의 매운 냄새가 없어져요~ 그래서 꼭 10분 이상 담가놓으셔야 합니다^^!

 

 

 

준비물을 상세히 보여드릴게요!

계란2개

 

 

 

카레가루와 고춧가루!

부침가루 뿐 없어서 빨리 튀김가루를 사러 갔어요 ㅋㅋㅋㅋㅋㅋ저 부침가루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왠지 바삭하지 않을 것만 같은 느낌이여서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우선 계란 2개를 풀어줍니다.

 

 

 

빵가루는 정말 필수 입니다^^!!!!!!!!!!!!

 

 

 

마트가서 급하게 사온 튀김가루!!!! 실제로 튀김가루 표면 이미지 사진도 무슨 재료로 튀긴건지는 모르겠지만 링모양의 튀김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준비물을 다 준비했다면 아까 물에 담가놓은 양파를 망에 건져줍니다.

 

 

 

5. 이렇게 물에 담가놓았던 양파를 망에 놓아서 물기를 모두 빼줍니다.

 

 

 

5. 그리고나서 1회용 비닐봉지안에 고춧가루와 카레가루를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대강 2스푼 정도씩 부어주면 됩니다.

6. 그 위에 물기빠진 양파를 모두 부어줍니다.

 

 

 

7. 양파를 고춧가루와 카레가루로 섞은 후 바로 그 위에 튀김가루를 부어줍니다~

 

 

 

넉넉히 튀김가루를 부어주세요~ 너무 적게 묻어도 튀김옷이 없으면 안되니까 많이 부어주세요~~

 

 

 

8. 이제 튀길 후라이팬 용기에 기름을 넉넉히 많이 부어줍니다.

기름이 너무 적으면 그만큼 넣어지는 양파 갯수도 몇 개 없기 때문에 요리시간이 오래걸리니까, 기름을 많이 부어주셔서 한 번에 양파요리를 많이 할 수 있을 만큼 부어주세요^^ 뭔가 평소에 쓰는 기름양에 비해 엄청 많이 기름을 사용하는 것 같아서 저도 아까운 마음이 들었지만 사먹는 간식 보다는 오히려 이게 건강에도 좋고 기름 값이 얼마나 나가겠어 하고 그냥 막 부었어요~~

 

 

 

기름을 예열하는 동안 튀김가루까지 묻힌 양파를

9. 계란2개 푼 곳에 양쪽을 번갈아가면서 묻혀줍니다.

 

 

 

양쪽을 잘 묻혀야 양쪽 동일한 과자가 나오겠죠?ㅎㅎㅎㅎㅎㅎㅎㅎ

 

 

 

마지막 과정!!

중요한 빵가루를 접시에 부어주세요~ 뭐 쟁반에 부어도 무방합니다^^

 

 

 

10. 빵가루에 계란을 묻힌 양파를 역시나 양쪽으로 잘 묻혀줍니다. 먼저 한 쪽을 묻혀주시구요~~

 

 

 

뒤집어서 다른 한 쪽을 잘 묻혀주세요~~!! 꾹꾹꾹 눌러서 빵가루가 잘 붙도록 해줍니다. 그러고나서 이제 11. 예열된 기름에 하나씩 넣어주세요^^

 

 

 

정말 맛있게 보이죠!!!!!!! 생각 이상이에요 ㅎㅎㅎㅎㅎㅎ 생각보다 금방 익어요!! 겉의 빵가루가 노릇노릇 해진다 싶을 때 한 번 뒤집어 주시고 뒤집은 곳도 노릇노릇 해지면 기름을 털고 바로 키친타올을 깐 쟁반에 놓아줍니다~~~

 

 

 

 

어떤가요~~~? 시중에 파는 kfc와 노브랜드 양파링과 비주얼이 정말 흡사하지 않나요?????? 

 

 

 

이 접시의 주인공은 시부모님꺼라서 여기에 담아 드렸어요 ㅋㅋㅋㅋㅋㅋ 맛은 어떠냐구요???? 시어머님이 정말 정말 맛있다고 극찬하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잘 만들었냐는 칭찬을 받았답니다!!! 다음날에 맛있어서 또 다시 말씀하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준비물에 보셔도 아시겠지만 따로 간을 하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카레가루와 튀김가루에 간이 있기 때문에 그닥 심심하진 않았어요~ 원래 여기에 소스를 찍어먹는게 있는 데 그 소스는 마요네즈+꿀을 넣은 소스인데, 튀김 자체도 기름에 튀겨서 느끼한데.......... 마요네즈 들어간 소스를 먹고 싶지는 않아서 이건 안 만들었어요 ㅠㅠㅠㅠㅋㅋㅋㅋ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대신 기름진 음식이니까 탄산음료가 있으면 더 백점요리이겠어요!!ㅎㅎㅎㅎ

 

 

 

 

유림이가 정작 많이 안 먹고 어른들이 많이 먹어서 어른들 간식으로 좋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좀 더 간 있는 아이들간식 을 원하신다면 여기에 맛소금을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홈메이드간식 으로 무엇을 만들지 고민하시는 엄마 아빠분들은 양파튀김 한 번 도전해보세요~ 재료들이 비싼것도 아니고 많이 손이 가는 것도 아니고 나름 수월하게 끝냈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아이들과 같이 간식만들기 해도 좋은 시간이 되겠구요!! 저 애둘맘 정똑순이 아이들간식만들기  메뉴로 양파링 양파튀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