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초가볼만한곳 영랑호수윗길 물고기,해파리 맘껏구경했어요

정똑순 2023. 6. 14. 09:06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속초에 영랑호수윗길 이라고 처음 저는 가보는 곳인데요~

저희 언니는 이 곳에서 미혼 때 친구랑 같이 자전거를 탔다고 해서 유명한 곳이구나 하는걸 늦게 알았어요!

영랑호수윗길에는 물고기들과 해파리들이 굉장히 많아서 엄청 놀랬다능!

 

 

속초가볼만한곳 영랑호수윗길

 

 

ㅋㅋㅋ저희 언니와 조카 모습입니다

이 배경이 바로 속초가볼만한곳 영랑호수윗길 이에요~!

호수라고 해서 조그마한 사이즈를 생각했었는 데 정말 컸어요!!

 

 

 

영랑호 라는 곳 주변에 있는 호수윗길 인데, 영랑호가 정말 바다처럼 크고 냄새도 약간 짠내가 나는 것도 느껴졌어요

 

 

 

영랑호수윗길 주차장은 무료이고 자리도 많아요

주차를 하고 영랑호수윗길 을 향해서 걸어가는 발걸음들이 가볍고 아이들은 오랜시간 차를 타고 내려서 그런지 엄청 들떠있어요 ㅎㅎ

 

 

 

바닥에 돌모양이 신기한지 유림이가 바닥만 보고 가네요ㅋㅋㅋㅋ

 

 

 

멀리서 보이는 영랑호수윗길 모습이에요!!

평일인데도 걸어다니시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주변으로는 벤치들이 많아서 호수를 보며 바람쐬기에 좋은 장소임에 틀림없네요~

 

 

 

문화관광 해설사의 집이라고 문화관광 해설 안내 시간이 따로있어요.

시간에 맞춰서 오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평일/주말 10:00-17:00

 

 

 

영랑호가 이렇게 크다니!!!

 

 

 

영랑호수윗길 주의사항

미끄럼 주의

자전거 탑승금지

반려견 출입금지(단, 안고 출입 가능)

 

 

 

영랑호수윗길은 수위변동에 따라 높이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부교시설 (pontoon):해상부유구조물 입니다

 

 

 

물고기들과 해파리들이 많이 있었고 긴 갈치 같은 물고기도 한 마리 있었어요!

아마 남편이 그런 특이한 물고기들을 찍고 있는 듯 해보여요 ㅋㅋㅋㅋ

 

 

 

 

주위를 둘러보니 엄청 큰 바위가 있었어요

분명 저 곳도 관광지 일 것 같아요!!

 

 

 

수심이 4M나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위험한 깊은 곳이에요!

절대 아이들이 기대어서 위험하게 놀면 안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먼저 다양한 물고기들과 엄청 많은 해파리들을 본 첫 경험 이여서 너무 좋았고, 아이들한테는 바다라고 할 정도로 엄청 큰 호수이기 때문에 광활한 물을 보고 있어서 기분이 좋았구요~ 한 번쯤은 속초가볼만한곳 으로 영랑호수윗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