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초갯배 타며 아이들과 아바이마을 체험하기

정똑순 2023. 6. 7. 09:22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겨울 빼고는 배타기 좋은 계절에 이렇게 저도 오랜만에 배를 탔네요 ㅋㅋ 갯배 말이죠 ㅎㅎ 

갯배가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알려드릴게요^^ 여행 관광지로 많이들 오셔서 안가보신 분들은 한 번쯤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속초갯배 타며 아이들과 아바이마을 체험하기

 

저희 조카와 언니에요 ㅎㅎ

갯가라고 하기에는 바다 같이 큰 물가이기 때문에 아이들한테는 바다처럼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갯배란?

갯가에서 물을 건너기위해 만든 작은 배 라고 해요

돌아서 가기엔 너무 멀기 때문에 한 번에 맞은편으로 가기 위한 배이죠~ 물을 건널 수 있는 방법은 배 뿐이지요!

 

 

 

갯배 요금

 

대인 500원

소인 300원

손수레편도 500원

자전거편도500원

 

왕복요금은 받지 않으니 편도 요금만 계산해서 왔다갔다 하시면 되세요!

 

 

 

 

요금함이 있었지만 직접 직원분께 계산했구요 현금으로 계산했어요.현금으로만 가능해요

 

 

 

정말 여행온 느낌이 물씬 났어요 ㅎㅎ

바다냄새 처럼 짠내도 났구요

 

 

멀리서 갯배가 와서 기다리고 있네요~

얼른 타볼게요^^ 생각보다 크네요

 

 

 

탈 때에는 조심스럽고 안전하게 천천히 타야합니다~!

 

 

 

 

첫째 딸 유림이와 아빠가 갯배에 올라탑니다^^!!

 

 

 

ㅎㅎㅎ 모두 배에 탑승 완료!

가는 속도는 느끼지 못할 정도로 굉장히 천천히 갔어요~

아이들은 배를 처음 타보기도 했고 위험하기 때문에 보호자들이 다 안고있었구요

 

 

 

가운데 부분에 쇠를 잡아당기면서 움직이는 방식이여서 직원 아저씨분께서 해주시고 계셨어요

 

 

 

 

 

 

 

저희가 탔던 배 이름이 청호도선1호인가봐요~

안전메뉴얼도 꼼꼼히 숙지하시고 운행하시겠지요~?

믿고 타봅니다 ㅎㅎ

 

 

 

도착해서 앞에 쓰여져있는 속초청년몰 갯배st라는곳으로 한 번 가보기로 했어요 ㅎㅎ

 

 

 

아바이마을이 예전 가을동화와 1박2일 촬영장소였어서 많이들 관광지로 찾아오시더라구요~!

저희도 마찬가지였구요 ㅎㅎ

 

 

 

저희가 몇 년전에 왔었을 때에는 속초청년몰 갯배st가 없었었는 데 새로 생겼어요!

생긴지 얼마 안되보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엄청 큰 곰돌이 인형들이 있어서 바로 찰칵!

 

 

 

뽑기기계도 몇 가지가 있었어요~

 

 

 

두더지게임 정말 오랜만이죠 ㅋㅋㅋㅋ

스트레스 풀고 싶으신 분들 고고~!

 

 

 

뽑기기계가 이렇게 많았다는거........ㄷㄷ

 

 

 

이제 안으로 들어가볼게요~

밖이 바다 옆이라서 그런지 정말 시원해서 계속 있었어도 됐어요 ㅋㅋ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놀지요~~

 

 

 

저희가 갔던 날에는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참여로 임시휴무였네요 ㅠㅠㅠ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대체적으로 가격들이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다시 한번 올 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