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동서식품 콘푸라이트 불만족을 고객대응 만족으로

정똑순 2022. 9. 16. 11:27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저희집은 콘푸라이트 같은 시리얼 종류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사실 제가 어렸을 때 부터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ㅎㅎ 얼마전에 마트에서 동서식품 콘푸라이트가 할인하길래 2박스를 샀었는데 먹다가 검정반점이 크게 있는 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ㅜㅜ 어느정도 작은건 곡물 특성상 가공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거라고 알고있어서 넘어가는데 마치 곰팡이 처럼 생긴 검정색 부분이 있어서 이건 안되겠다 하고 동서식품 고객센터 에 전화를 걸었어요 ㅠㅠ

 

 

동서식품 콘푸라이트 불만족을 고객대응 만족으로 

 

몇 일 후에 이렇게 새제품과 함께 편지를 보내온거 있죠.......

 

 

 

우선 고객센터 전화해보니 제가 알고 있는바와 같이 곰팡이는 아니고 곡물특성상 생긴 건데 선별을 잘 하지 못했다고 말씀하시면서 새제품으로 보내줄테니 주소 전화번호 등을 알려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기존에 먹던 제품은 반품하게끔 아침에 문 밖에 내놓으라고 하셨구요

 

 

 

그래서 아침에 택배기사님께서 수거해가시고, 새제품은 오후에 받게 되었어요~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3일후에 바로 처리가 된 거죠. 대응은 늦지 않고 적당히 빨랐어요. 추석연휴가 껴있어서 좀 늦었을거라 이해를 했어요

 

 

 

이렇게 동서식품 박스에 새제품을 보내주셨는데요, 제가 콘푸라이트 600g 한 개를 반품시켜서 똑같이 콘푸라이트 600g 한 개가 올 줄 알았는데.......... 글쎄........... 

 

 

 

박스가 무겁길래 뭐지????

하고 궁금해하면서 언박싱을 해보니 제가 산 것 보다 더 많이 여러종류도 보내주셨더라구요

제가 샀던 똑같은 콘푸라이트 제품과 함께 사지 않았던 코코볼,오레오오즈까지....  거기에 동서식품에서 보낸 편지 봉투 하나까지

 

 

이렇게 열어보고 나서는 저의 불만족스럽던 마음과 생각이 한 순간에 다 없어지는거 있죠 ㅋㅋㅋ

사실 그렇게 심하게 컴플레인complain 할 정도가 아니여서 그냥 말씀만 드린건데 더 기분좋게 해주시네요

 

 

  

동서식품 고객상담실에서 보낸 편지입니다

 

 

 

A4용지 한 장으로 제품에 문제가 생겼던 고객들에게 편지를 이렇게 보내는거에요

내용은 맨 위 사진과 같아요~ 임직원분들이 열심히 검수하고 하는데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 아무래도 실수하는 부분들이 있기 마련이지요. 식품이다 보니 더 꼼꼼히 해야하는건 제조사나 소비자나 똑같이 생각하는 부분일 것 같아요.

 

 

 

요즘은 콘푸라이트 등 시리얼들이 박스에 안나오고 이렇게 지퍼로 된 지퍼백에 많이 나와요~ 아무래도 불필요한 포장용지는 줄이는 좋은 취지로 하는거니까 하나도 신경은 안쓰이고 오히려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불필요한 과대포장이 오히려 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지요

 

 

 

유림이가 좋아하는 코코볼 ㅋㅋㅋ

코코볼은 통곡물이 28%가 들어있어서 몸에 좋은 시리얼중에 하나이지요. 그리고 아이들은 초코를 좋아하기 때문에 우유에 적셔진 초코우유까지 잘 마신답니다

 

 

 

한동안 직장생활 했을 때 많이 먹었던 오레오오즈!

마시멜로우는 사실 안 먹어서 다 빼고 먹긴 하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초코 오레오오즈를 워낙 좋아해서 음료나 과자도 많이 골랐었지요

 

 

 

모두 포스트 제품 동서식품에서 만드는 식품들인데요, 이 외에도 요즘 신제품으로 오레오 오즈 민트초코와 그래놀라 등이 시리얼중에서 유명하지요~ 모두 맛과 가격이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먹는걸로 알고있어요. 저 또한 자주 먹고 있구요~ 사실 포스트 콘푸라이트를 자주 먹는편이에요. 왜냐하면 가격도 저렴하면서 맛있거든요. 그런데 좀 당분을 줄였으면 좋겠어요ㅠㅠ 좀 달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