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남양주 다산수변 공원 아기랑 갈만한곳

정똑순 2022. 11. 12. 15:15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친언니네가 서울에 살다가 이번에 구리 갈매로 이사가서 언니집 근처에서 놀기로 하고 무작정 유림이와 함께 찾아갔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집으로 갔으니 뭐 주변에 놀 곳도 많겠고 먹을 것도 많겠거니 하고 그냥 가면서 연락을 했었는데요, 역시나 저의 예상이 맞더라구요~ 갈매 아파트 단지에서도 갈만한곳이 많이 있었고 저희는 아가들이 있어서 뛰놀 수 있는 야외를 찾았어요~ 코로나 때문에 실내는 되도록 안가구요.!!! 그러던 중 남편이 찾은 남양주 다산수변공원 !! 모두가 처음이였지만 그냥 한 번 가보기로 하고 gogo~~!!

 

남양주 다산수변 공원 아기랑 갈만한곳

 

ㅎㅎㅎ 역시나 이렇게 공터를 아가들이 좋아하지요~ 사진속 주인공은 유림이인데요, 지금 딱 두돌을 넘어서 엄청 뛰놀기 좋아하는 시기라 이렇게 공원이 아이들한테 좋은 것 같아요. 왜냐하면 바닥도 흙과 잔디로 되어있어서 넘어져도 크게 다치치 않는 바닥이기 때문이죠^^

 

 

 

주차장도 이렇게 넓게 되어있어서 주차하는 데 힘들진 않았어요. 그렇다고 엄청 넓은 주차장은 아니에요~

 

 

 

다산수변공원. 수변공원 2호라는걸 보니 1호도 어딘가에 있나봐요? 저희는 주차장에서 가까운 곳에 그냥 내린거에요~~ 앞으로 가다보면 쟁기발테크산책로/운동기구/관찰데크/데크쉼터/운동마당/진입광장/체류습지가 있다네요!!

 

 

 

우선 날씨가 좋긴 했지만 하천 주변이라서 그런지 바람이 많이 불었어요 ㅠㅠㅠ 늦봄과 여름 제외하고는 가을 겨울에는 추운 것 같아요. 공원들의 특성이긴 하지만 뛰놀 수 있는 공터가 있는 곳들은 아무래도 주변에 뭐가 있을 수 없으니까 바람을 막을 수가 없어서 바람들이 직방이에요 ㅋㅋㅋㅋㅋㅋ그래도 어쩌겠어요 공원 특성이고, 그래서 온건데 말이죠~~ 옷을 따뜻하게 입혀서 와주세요!~~

 

 

 

공원 옆은 바로 하천이 있어서 이렇게 운동으로 걷는 분들이 좀 있으세요^^ 눈,비만 안오면 그래도 바람쐬기 좋은 곳이에요!

 

 

 

억새풀도 있어서 한 층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해주네요^^ 지금 이시간에도 유림이와 조카 예원이는 신나서 둘이 쫒아다니면서 엄~~~~청 뛰어다니고 있어요.ㅋㅋㅋㅋ 뭐가 그렇게 신나는지......저희도 어렸을 때에는 이렇게 뛰놀기만 해도 좋았겠지요 ㅋㅋㅋㅋㅋ

 

 

 

이곳은 다산수변공원 중에서도 저류지2호에요. 

 

 

 

진입마당, 운동마당, 체험마당, 휴게마당, 체류습지 등의 시설로 조성되어있고, [우천시 시설물 이용을 제한하며, 바닥이 미끄러우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주의사항이 써있어요.

 

*5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행해주세요.

*자전거와 공놀이,인라인스케이트는 지정장소를 이용하세요.

*뛰거나 심한 장난을 하지마세요.

*음주 및 흡연은 하지마세요.

*본인 부주의로 발생한 안전사고 및 분실사고는 책임지지 않아요.

*반려동물의 동행, 놀이터 이용인 안되요.

*심한소음 또는 악취 등 다른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위는 하지마세요.

*본인이 가지고 온 쓰레기는 본인이 되가져 가세요.

 

모두 예의있는 시민이 되십시다^^!

 

 

 

우리 언니랑 조카, 유림이 저에요^^ 유림이가 조카 예원이보다 3개월 일찍 태어났는 데, 키가 더 커요 ㅎㅎㅎㅎ유림이는 키와 몸무게가 크거나 많이 나가지 않아요 ㅠㅠㅠ 저체중아로 낳아서 더디게 자라는 데 얼른 많이 커졌으면 좋겠네요~ 주변에 차,오토바이 지나가는거 신경안써도 되서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ㅠㅠㅠ 사실 자전거도 드문드문 학생들이 타고 다녀서 신경이 쓰이는 데 그래도 일반 인도 다니는 것 보다 훨씬 마음이 놓여요. 그래서 아기랑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거에요~^^

 

 

 

 

뷰가 너무 좋지요 ㅠㅠㅠ....

자전거 타고 운동하시는 분들과 걷는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여요^^ 비록 한강공원은 아니지만 그래도 엄청 깔끔하고 넓어서 좋아요~ 저랑 남편은 바다 혹은 강 같은 물을 좋아해서 이렇게 하천만 봐도 좋네요 ㅋㅋㅋㅋ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들이 동그랗게 있어요~ 아이디어가 좋은 게 의자를 따로 만든게 아니라 나무 심은 그 주변을 돌로 테두리고 만들어서 의자겸 튼튼하게 하는 돌화분 역할을 하게끔 만든거죠~

 

 

 

공원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많은거보니 아무래도 이 근처에 사시는 아파트 주민분들은 자주 나와서 바람쐬실 것 같아요~!! 뭐 저희집 근처에도 이렇게 바로 하천이 나와서 좋긴 하지만 여기 만큼 큰 하천이 아니라서.....ㅎㅎㅎ 조금 부럽네요^^ 이런 뷰가 있는 아파트가 아무래도 좋은거죠!! 

 

 

 

어떻게 보면 주변이 약간 시골 분위기가 나요 ㅋㅋㅋㅋㅋㅋ 저희 시골이 전북 김제인데, 김제에서 보는 익숙한 광경이라고 해야할까요? 분위기가 시골 처럼 풀, 잔디가 많아서 마음은 편해요 ㅋㅋㅋㅋㅋㅋ 고민있거나 걱정 많으시거나 혹은 정말 아무생각 안하고 바람쐬고 싶으신 분들은 정말 다산수변공원 괜찮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또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지 않아서 신경쓸 것도 없구요~!

 

 

 

이동하는 도중 나온 다리가 있는 데 우천시 공원이용을 제한한다네요ㅠㅠ 아무래도 바로 옆이 하천이라서 그런듯해요! 뭐 비올 때 하천에 나오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테니까 걱정은 안되요~~ 비 올때는 집에 있는게 정말 최고입니다!!! 괜히 돌아다녔다가 비 맞고 감기걸리고 에이취 해요 ㅋㅋ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도 이렇게 나무들과 그 둘레에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많이 놓여져있어요! ㅎㅎㅎㅎ 공원이기 때문에 걷다가 다리 아플 경우도 있을 테고, 공원 자체가 쉴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됩니다~~ 남양주 에 이렇게 공원이 있고 특히 다산 에서 가까운 다산수변공원이 있으니 근처에 아기랑 갈만한곳 찾는 분들은 한 번 가보셔요^^ 비눗방울 같은거 들고 가면 마음껏 뛰놀면서 터트리는 재미도 있으니 챙기시구요~ 인라인스케이트 같은건 타는게 불가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