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입맛없을때 음식 추천!의정부 냉면 맛집[전주 칡냉면]

정똑순 2022. 5. 4. 18:45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이제 더운날씨를 맞이해서 차가운 음식이 땡기는 계절이지요~~!! 그래서 저는 여름에 필수 음식인 냉면을 그것도 그냥 냉면이 아니고 칡냉면을 먹었습니다~ 칡 향이 세지 않고 적당한 맛으로 단골을 만들고 있는 의정부 냉면 맛집인 전주 칡냉면을 소개시켜 드릴게요! 여름에는 입맛없기 쉽상인데 이렇게 입맛없을때 음식 을 꼽는다면 저는 냉면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요^^!

 

 

입맛없을때 음식 추천!의정부 냉면 맛집[전주 칡냉면]

 

이것이 바로바로 제가 주문한 전주 칡냉면 중에서 물냉면 입니다^^~~

가격은 8000원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는 그냥 무난한 가격대인 듯해요. 냉면치고 좀 비싼감도 없지 않아 있지만 냉면 전문점이다보니 면을 직접 하.......겠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다른 면이 숨어있어서 분식집에서 파는 냉면과는 비교를 하면 안되요~~양도 푸짐하고 괜찮아요.

 

 

 

전주칡냉면 전용주차장으로 들어갑니다~ 매장 바로 옆에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장이 그렇게 엄청 넓은건 아니였지만 저희가 간 시간대가 점심시간 막 시작전이라서 차들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원활하게 쉽게 주차하고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시간대가 낮 11시35분정도 됐던 것 같아요.

 

 

 

간판과 겉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since 1992!!!!!!!!!!! 정말 오래됐어요!!!!!!!! 제 나이만큼 오래가네요~~~ 30년 넘게 이렇게 매장을 예쁘게 유지한건 아니고 중간에 한 번 리모델링을 했었어요. 원래 좌식으로 앉아서 먹는 구조였었거든요. 의정부 본점이고 분점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의정부 성모병원 근처 맛집으로도 많이들 알고 계시는 것 같아요. 바로 옆이 의정부 성모병원이거든요.

 

 

 

전주칡냉면 영업시간

 

open 오전 9:00

close 오후 9:00

 

 

 

매장 내부모습 입니다~ 테이블이 엄청 많아요~ ㅋㅋㅋㅋ 다행히 사람은 아무도 없어서 좋았어요. 코로나라서 마스크벗고 먹기 찝찝하거든요 ㅠㅠ 

 

 

 

메뉴판&가격표 입니다

기본적으로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8000원이에요. 곱배기는 1천원 더 추가해서 9000원이구요. 만두랑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고 좋을 것 같은데, 제가 아직은 입덧이 완전히 끝나지 않아서 별로 안 먹고 싶었어요 ㅠㅠㅠ 손만두는 1천원 가격이 올라 6천원에서 7천원이 되었네요. 그런데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중에 어떤 손님이 돌솥비빔밥을 주문하더라구요!!! 저는 냉면만 보고 왔는 데 알고보니 계절메뉴에 돌솥비빔밤 뚝배기불고기 떡만두국 만두국이 7천원으로 팔고 있더라구요~~~ 착한 가격 아닌가요 이정도면~~ 그리고 저는 전라도 사람이라서 어렸을 때 돌솥비빔밥 전문점에서 많이 시켜먹었었는 데 수도권에 와보니 돌솥비빔밥을 안 팔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엄청 먹고 싶었었는 데 분식집에서 파는 돌솥비빔밥은 맛이 별로고....... 여기 있는 돌솥비빔밥이 괜찮을 것 같은게 아까 어떤 손님께서 주문하고 가져가는 걸 봤는 데 밑반찬들도 같이 나오고 구성이 괜찮더라구요!! 다음번에 냉면 말고 돌솥비빔밥과 뚝배기불고기를 먹으러 꼭 올거에요 ㅎㅎㅎㅎㅎㅎㅎ

 

 

  

이건 물이 아니고 뼈 육수를 마시라고 주시는 거에요. 

 

 

 

 

색깔이 곱죠~ 아무 첨가 안하고 그냥 리얼로 뼈를 놓고 그냥 끓인 육수같아요. 저는 입덧중이라 별로 안 땡기더라구요 ㅠㅠ 남편은 많이 드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얼핏 보면 숭늉같은데요, 그래도 영양가 있는 육수 국물이라 비빔냉면과 특히 같이 먹을 때 잘 어울려요.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나왔어요~!!

남편은 비빔곱배기 시켰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냉면에도 들어가는 무절임.

 

 

 

비빔냉면이에요. 곱배기로요 ㅋㅋㅋㅋㅋㅋㅋ 확연히 엄청 차이나는 느낌은 아닌 데 그래도 기본보다 양이 많은건 사실이에요.

 

 

 

이건 비빔냉면에 넣는 육수에요~ 남편은 다 넣었는 데 제가 봤을 때에는 굳이 다 안 넣고 3분의2정도가 딱 좋을 듯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제가 먹는 물냉면과 크게 다를바가 없는 느낌이였어요.ㅋㅋㅋㅋㅋ국물이 좀 많아서~~

 

 

 

정말 그렇죠?ㅋㅋㅋㅋㅋㅋㅋ 물이 많아요 ㅋㅋㅋㅋㅋㅋ 다 넣어서 먹으라는 게 아니고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라고 미리 말해줬었으면 더 좋았을법해요 ㅋㅋㅋㅋ 그래도 남편은 냉면맛집 하면 의정부 칡냉면만 와서 그 중에서도 비빔냉면이 맛있다고 항상 비빔냉면만 시켜요~

 

 

 

이건 제가 시킨 물냉면인데요, 처음에 나올 때 다대기를 많이 덜어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좀 국물이 빨갛네요~ 매운거 싫어하시거나 물냉면을 깔끔하게 맑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다대기를 많이 덜어내주세요~~ 그래도 면이 질기지도 않고 향도 강하지 않고 맛이 정말 괜찮아요. 국물도 좋구요~!! 양은 보통이에요~ 제가 하도 양이 많은 사람이라 저한테는 약간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긴 했는 데 그래도 이정도면 평타인 듯해요. 양이 적진 않았어요.

 

 

 

다 먹고 계산대에 가평 잣엿이 있어서 찍어봤어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치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기 때문에 엿 같은건 잘 안먹습니다 ㅠㅠ ㅎㅎㅎ 의정부 전주칡냉면 입맛없을때 음식 으로 정말 추천드려요!! 왠만한 냉면집보다 맛이 무난하고 자극적인게 많이 없어서 좋아요. 칡냉면 땡기시는 분이나 의정부냉면맛집 찾는분들 한 번 드셔보세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네이버 지도

전주칡냉면 본점

ma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