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배달음식 질릴 때 먹기 좋은 국물이 진한 우육면

정똑순 2022. 2. 16. 22:59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의정부에서 살고 있는 저는 왠만한 유명한 맛집을 거의 알고 있고, 많이 먹어보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요즘엔 저희가 배달음식을 좀 뜸하게 먹고있고 되도록이면 집밥을 주로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가끔씩 요리는 하기 힘들고 그러자니 유림이가 있어서 밥을 제대로 안 먹일수도 없을 때 찾는 음식이 바로 우육면이에요~! 흔하지 않은 우육면이 낯설고 새로운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제가 입맛에 맞는거면 왠만한 분들이 입맛에 맞을 것 같아서 알려드리려구요^^

 

 

국물이 진한 우육면 

 

우육면 이라는걸 몇 년 전에 저도 새로 알게된거라 오래되지 않았는 데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다가 중국집 음식에 같이 있는 것 같아서 보니 우육면이라는게 있더라구요~ 중국집 음식은 워낙 애기였을때 부터 먹었으니 많이 질리잖아요? 그래서 새로운걸 도전해보려고 지인을 통해서 알게되어서 바로 먹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맛이 생각보다 남녀노소 좋아할 호불호가 없는 그런 맛이여서 저 또한 너무 잘 먹고 있어요! 

 

 

 

국물이 따로 오는 데, 다 부우면 이렇게 면이 잠길만큼 되는거에요~ 원래 상태를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지금은 이렇게 국물이 진한 우육면을 한 번 감상하고 가시지요 ㅎㅎㅎ

 

 

 

짠! 이렇게 국물을 붓지 않은 면과 고기만의 상태입니다! 우육면 뜻이 소고기 牛를 사용한건데요, 소고기와 면이 들어가는 음식이라는거죠~ 소고기가 굉장히 퀄리티 좋은 부위를 사용해서 그런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이에요. 구성으로는 청경채와 쪽파 그리고 소고기 면 이렇게 들어가요. 우육면 가격은 9천원이에요

 

 

 

면에 이 우육면 국물을 부어주는건데요, 지금 김이 모락모락하는거 보이시죠? 정말 뜨거우니까 포장 뜯으실 때 조심하셔야해요!! 지금은 배달로 운영을 하고 있지만 곧 매장에서 직접 먹을 수 있는 장사도 시작하시려나봐요!!! 그럼 더 뜨겁고 금방 나온 우육면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ㅠㅠㅠ 아무래도 배달은 바로 나온거 먹는 것 보다는 많이 식을 수 밖에 없잖아요 ㅜㅜㅠ 우육면 맛이 궁금하시죠? 라면이나 국수처럼 우육면도 역시 육수에 맛이 달렸는데요, 직접 뼈를 우려서 끓이는 육수라서 깊은 맛 플러스 뼈를 우린 맛이기 때문에 사골맛도 함께나요. 그러면서 태국음식 맛도 함께 나구요~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라서 생각나게 되고 계속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우육면

우육면 국물을 붓는 장면이에요~~ 더 맛있게 드시는 방법은 받았을 때 뜨겁긴 하지만 더 뜨겁게 먹는게 맛있어서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서 먹으면 정말 뜨끈뜨끈한 우육면을 맛 보실 수 있어요! 뜨거운걸 싫어하는 저도 이 우육면은 뜨겁게 해서 먹어야 제맛이더라구요 ㅋㅋㅋ 물론 유림이 줄 때에는 식혀서 주지만요

 

 

 

이건 짜샤이라는 거에요~

중국집에 가면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여기 진우육면가에서 처음 맛봐요~ 오이지무침 같은거죠~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거 더 많이 달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그 정도는 아니고 그냥 적당히 우육면과 함께 곁들어서 조금씩 먹는 정도?ㅎㅎㅎ

 

 

 

이건 마늘후레이크!

다진마늘을 튀긴거래요~ 이걸 우육면에 곁들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이 되어요! 고소한 맛? 저는 그래서 원래 본연의 맛을 즐긴 후에 나중에 중간 이후에 넣어서 먹곤합니다^^

 

 

 

갑자기 이게 뭐냐구요? 우육면 시킨 곳은 진우육면가 라는 곳인데 우육면 딱 하나만 파는게 아니구요~~~ 그 밖에 볶음밥, 꿔바로우, 갈비튀김 등 다른것도 있어요 ㅎㅎㅎ 아이들이 함께 먹기에 좋은 메뉴라서 우육면 시킬 때 같이 시키곤 해요! 오늘은 어머님 아버님과 함께 먹으려고 종류별로 다 시켜봤어요!! 어머님이 사주신다고 하셔서 말이죵 ㅎㅎㅎㅎㅎ

 

 

 

이건 마약볶음밥 입니다!

초록색 보이는게 뭐냐구요? 쪽파 일까요?ㅋㅋㅋㅋ 정답은~~ 마늘쫑이에요!!! 저는 마늘쫑으로 하는 음식은 마늘쫑조림 말고는 안 먹어봐서 그런지 정말 새롭고 아삭아삭 씹히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소고기와 계란이 함께 들어가서 건강식 볶음밥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또한 먹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양도 무지무지하게 많아요 ㅋㅋㅋㅋㅋㅋ2인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에요. 가격은 7천원!!! 혜자입니다 ㅎㅎ

 

 

 

이건 갈비튀김 입니다!

태어나서 이 갈비튀김 또한 처음 먹어보는 건데요, 고기 위에 뿌려진건 마늘 다진걸 튀긴거라고해요. 정말 상상초월!! 전체적인 맛은 짭쪼롬하면서 고기가 부드러워서 일반 성인분들은 다 좋아하실 그런맛? 아이들한테는 좀 자극적일 수 있어요. 고추가 있어서 엄청 매워보이지만 막 매운맛은 없어요. 저는 참고로 매운거 정말 못 먹는 1인이랍니다 ㅎㅎ

 

 

 

이건 제가 정말 좋아하는 꿔바로우!!

보통 꿔바로우는 납작하고 크잖아요? 그런데 여기 진우육면가 꿔바로우는 크기가 엄청 크지 않아서 먹기에 편리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정말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여기에서 나옵니다!!! 꿔바로우는 어느 다른 유명한 집에서 먹은 것 보다 최고.....!!! 겉은 딱딱하지도 않고 그냥 바삭하면서 속의 고기는 정말 정말 부드러워요 ㅠㅠㅠㅠ 진맛!delicious food...ㅋㅋㅋㅋ 영어가 저절로 나오네요

 

 

 

꿔바로우에 소스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보통 꿔바로우 먹는 정석의 방법은 부먹으로 고기에 소스를 부어서 먹는게 맞는 데, 저와 남편은 바삭한걸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보니 소스를 부어서 먹진 않구요, 이렇게 찍어서 먹곤해요. 물론 탕수육도 마찬가지이구요~~^^

 

 

 엥? 갑자기 앞에 무슨 가루가 묻어있지요?? 검은색 통에 무슨 가루가 있지요? 진우육면가 만의 레시피 인데요, 꿔바로우를 꿔바로우 소스에 찍은 후 콩가루에 찍어서 먹으면 존맛탱 ㅋㅋㅋㅋㅋㅋ 인절미 가루라고 해야할까요 콩가루라고 해야할까요? 무슨 맛인지 다들 아시지요? 태어나서 이런 특이한 조합의 음식을 먹어보네요~ 근데 너무 맛있는건 뭐죠 ㅠㅠㅠ 익숙한 맛이에요 신기하게도 ㅋㅋㅋㅋ

 

 

이렇게 다 놓고 찍으니까 거한 한 상 차림같지 않나요~?ㅎㅎ 먹고 나면 부담이 없이 배가 편해서 이렇게 저희 시부모님과 저희 아기 유림이까지도 함께 먹어서 기분이 좋아요^^ 한 끼를 한 번에 끝나면 좋잖아요ㅎㅎㅎ저희 처럼 배달음식 질릴 때 이렇게 한 번씩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