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결명자차 효능 궁금하신가요?

정똑순 2021. 11. 7. 22:12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제가 요즘 감기 몸살로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ㅠㅠ 가까이에 살고 계시는 시어머님께서 제가 감기로 고생하는 걸 아시고 이것저것 챙겨주셨는데요, 그중에 결명자를 볶아서 끓여주신 결명자차에 빠져있어서 소개 좀 시켜드리고 싶더라고요^^ 겨울에는 차 종류를 많이들 찾으시고 즐겨 드실 텐데 결명자차 효능에 대해서 제가 잠깐 아는 지식을 총출동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이시나요~~~? 따끈따끈한 온도의 결명자차가 테이블 위에 놓여있지요~~ 그런데 결명자라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결명자란 콩과에 속하는 결명의 씨앗을 말하는데요, 순하고 독성이 없어서 누구나 편하게 드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어머님이 주셨을 때 볶아서 주셨다고 앞에서 말씀드렸죠~~? 볶지 않고 그냥 넣어서 끓이게 되면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볶아서 끓이시면 더 고소한 맛의 차를 즐길 수 있답니다~!! 저는 결명자 하면 결명자의 모양이 인상이 깊은데요, 결정체가 각이 져있고 예쁜 모양을 지니고 있지 않습니까?ㅎㅎㅎ 비슷한 크기에 예쁜 다각형 모양을 지니고 있어서 예전부터 정이 많이 가더라고요~

 

 

결명자차 효능

 

그렇다면 결명자를 물에 끓여서 먹는 결명자차 효능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결명자는 눈에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실 거예요~ 저 또한 눈에 좋은 건 정말 학생 때부터 알고 있었던 사실이에요~ 결명자에는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하는 카로틴 함유량이 높고, 안 트리 퀴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답니다. 이러한 성분 들 때문에 눈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죠. 

 

 

또한 결명자에는 카페인이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이고 카페인에 약한 분들 모두 상관없이 정말 누구나 남녀노소 드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또한 뇌신경을 보호하고 뇌의 퇴행적 변화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 해독을 통한 치매예방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한의사 분은 30년 넘게 솔잎과 함께 결명자차를 꾸준히 드신다고 해요~ 

 

 결명자차가 담긴 두 잔이 있죠~~? 왼쪽의 긴 유리잔은 결명자를 약하게 끓인 잔, 오른쪽의 짧은 유리잔은 결명자를 오래 끓인 잔이에요. 얼마나 오래 끓여야 하냐고요? 결명자차가 좋은 이유적은양으로!!!! 짧은 시간에!!!! 금방 우러나기 때문에 금방 끓여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거예요. 보통 다른 약재나 좋은 재료들은 대부분 오래 몇 십분 끓여야 우러나와서 먹는 데 이 결명자차는 티스푼 하나로 5-10분만 끓여도 금방 우러난답니다^^!!!!!!! 알뜰살뜰 정 똑순이 좋아하는 이유를 아시겠죠?ㅎㅎㅎ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다름 아닌 마시는 차 까지!!! ㅋㅋㅋㅋ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부으면 부을수록 점점 색깔이 진해지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색이 진해져서 맛도 엄청 강할 것 같지만 전~~ 혀 안 그러더라고요~~~ 정말 맛도 부담이 안 되는 보리차?? 같은 무난한 맛에 향도 고소하고... 정말 괜찮은 겨울나기 차인 것 같아요^^ 눈에도 좋고 뇌에도 좋다고 하니 뭐 일석삼조 아니겠어요??ㅎㅎㅎ

 

몸이 으슬으슬 추워서 따뜻하고 뜨거운 차가 당기신다면 결명자차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