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양평 두물머리 핫도그 가격인상/주차장 무료팁까지 대방출

정똑순 2022. 1. 23. 22:53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유림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저와 남편이 데이트를 금요일에 했다고 했지요~?그래서 의정부 제일시장에 가서 맛있는 잔치국수도 먹고 양평 두물머리에 가서 사진도 찍고 좋은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오늘은 영선네 잔치국수에 이어서 양평 두물머리 리뷰를 남겨드릴게요^^! 두물머리 하면 핫도그가 가장 유명하지요~~ ㅎㅎ 그리고 차 없이는 가기 힘든 곳이라 주차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셔서 꼭 주차장 무료팁까지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저랑 남편은 몇 번 가봤기 때문에 노하우를 알고 있답니다 ㅎㅎㅎ 보시지요!

 

 

양평 두물머리 핫도그/주차장 무료팁까지 대방출

 

 

이 두물머리 핫도그가 바로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희는 한 4번 정도 지금까지 먹어봐서 처음처럼 막 감흥은 크게 없었지만 오랜만에 먹기도하고 둘이 오븟하게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지요~~ 남편꺼 하나 제꺼 하나 이렇게 2개 시켰어요

 

 

저희 부부가 주차비 내지 않고 주차하는 무료 주차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이 다리 밑 주차장!!!! 실제로 여기에서 한 100미터 정도 더 가면 주차비 하루 3천원 내고 주차하는 주차장이 있어요....... 솔직히 너무 비싸지 않습니까? 그래서 저희는 돌다가 예전부터 이 곳에서 주차를 해왔기 때문에 이곳으로 와서 주차를 했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기 때문에 이렇게 주차하고 있는 차들이 좀 있었어요~ 다리 밑 주차장!!! 꼭 기억해주세요!!! 여기는 공짜에요!!!!!!!!!

 

 

 

주차를 하고 입구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바로 이렇게 두물머리 물레길 탐방 안내 지도가 있어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하셔서 주변길을 오랫동안 돌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와 남편은 몇 시간 뿐 시간이 없어서 그냥 두물머리 강을 보고 핫도그만 먹고 올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어가다 보면 입구에 세미원 이라는 곳도 있어요. 이 곳 역시 입장료가 성인은 5천원인가 해서 그동안 안 갔던 곳이기도 하고 두물머리가 주 목적지이기 때문에 굳이 가진 않았어요. 그런데 지금 1월 중순에 못 들어가는 진짜 이유가 있답니다!!!!

 

 

 

세미원은 이렇게 입구 폐쇄중입니다.

배다리 관람 안전 확보를 위한 정비중 이므로 배다리를 폐쇄하오니 관람객 여러분의 양해를 바랍니다 라는 현수막이 입구에 붙여 있기 때문에 들어갈 수 가 없어요. 세미원 두물머리간 이동 불가하고 기간은 21.11.30-정비 종료시까지라고 하니 앞으로 세미원에 가시는 분들은 꼭 미리 확인하시고 가야할 것 같아요!!! 거의 2달 전부터 배다리를 폐쇄하고 있었으니 오래되었네요~

 

 

 

 

두물머리에 들어가려고 걷다 보면 항상 있는 나무 막대기가 있지요 ㅋㅋㅋ 웃긴 요소가 떡하니 있어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존재라고도 하는데요, 저도 지금까지 매번 들어갔다 나왔다 했지만 오늘은 남편과 같이 두꺼운 옷을 입고 있어서 안들어갔어요~~ 전 보통 날씬이라고 나오긴 했는데 지금 들어가보면 어떨지는 모르겠어요 ㅋㅋㅋ 사람들은 많이 줄 서 있고 왔다갔다 해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드디어 두물머리 들어가는 곳이 보이고있어요~ 이건 연꽃들이 있었던 자리인데요, 겨울이 되다보니 앙상한 나뭇가지만 있고, 물이 다 얼어서 얼음으로 덮여있네요 ㅋㅋㅋㅋ 정말 추워보여요. 그와주엥 새들인지 오리인지 까만 새들이 막 돌아다니길래 찍어보았어요 ㅋㅋㅋㅋ

 

 

 

 

 

 

 

 

이 액자 모양이 있는 장소도 두물머리하면 굉장히 유명한 곳이죠!! 드라마인가 티비 어디에서 나와서 유명해졌는데요, 항~~~상 사람들이 줄서서 찍는 곳이에요. 그나마 오늘은 평일 낮이라서 줄 서있는 사람들이 이 정도인데요, 주말에는 줄이 너무 길어서 저희는 안찍어요 ㅋㅋㅋㅋㅋㅋㅋ굳이 ㅋㅋㅋㅋㅋ......

 

 

 

현재 1월 중순의 두물머리 강 상태입니다!! 이렇게 다 얼었을 뿐만이 아니라 눈까지 덮여있어서 온통 하얀세상을 맛 볼수 있는 곳이죠^^ 정말 보기만 해도 제 마음이 깨끗해지고 시원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겨울다운 겨울느낌 물씬 나는 곳. 두물머리.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물이 얼어있는 모습입니당~ 테두리 부분이 녹아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10센치 이상 두껍게 얼어있답니다! 그래서 아줌마들과 아저씨들이 들어가는 데 관리인분이 호루라기를 쎄게 불며 빨리 나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 같아도 불안해서 안들어갈 텐데...... 어째 불안하게 애매모호 하고 정확하지 않은 얼음에 몸을 던질 수 있을까요? 정말 정신차려야 할 것 같아요...........

 

 

 

 

배가 고픈 시간이 때문에 저희는 서둘러서 사진들을 빨리 찍고 핫도그를 먹기 위해 빠른 걸음으로 갔습니다 ㅋㅋㅋㅋ 멀리서 본 두물머리 핫도그입니다! 진짜 이름은 써있는대로 두물머리 연핫도그입니다~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금지 주문불가 입니다~

 

 

 

아 그런데..... 저희가 가기 몇 일 전부터 가격인상이 시작되었네요......... 시행된지가 자그마치 5일 전부터네요;;;;;;;;;;;;이제 알았어요 ㅋㅋㅋㅋ뜨아..... 연일 상승하는 식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으로 10년만에 부득이하게 기존 3천원에서 3500원으로 변경되었어요 ㅠㅠㅠ 솔직히 핫도그 하나에 3500원은 비싸요 ㅠㅠㅠㅠㅠ 주변에 분식집에서 파는 핫도그는 사이즈도 비슷한데 1500원이면 사먹는데 말이죠....

 

 

입그에서 QR체크를 하고 좀 더 들어가면 이렇게 줄 서 있는 곳이 나옵니다~ 다행히 오늘은 정말 사람이 아예 없는 편이에요!!!!!!평소에 주말에 오면 줄이 너무 길어서 저번에는 다른곳에서 그냥 사먹었었거든요 ㅠㅠㅠ 시어머님이랑 같이 와서 오래 기다릴 수가 없어서 말이죠 ㅠㅠㅠ

 

 

메뉴는 간판 이름처럼 순한맛 핫도그와 매운맛 핫도그 그리고 산미구엘 이라는 음료수??같아요 ㅋㅋㅋㅋ 산미구엘 이라는건 잘 모르겠어요 관심이 없어요 ㅋㅋㅋㅋ

 

 

 

저희는 순한맛 핫도그1개, 매운맛 핫도그1개 이렇게 총 2개를 시켰어요. 주문하는 곳 옆에 포장에는 설탕,케찹,머스타드를 따로 담아드린다고 써있구요, 그냥 먹을때도 설탕,케찹,머스타드 다 발라드릴까요 라는 알바생님의 질문도 같이 쓰여져있네요 ㅋㅋㅋ 저희는 다 달라고 했어요 ㅋㅋㅋㅋ 많을 수록 좋다 다다익선 아니겠습니까?ㅋㅋ

 

 

 

주문하고 나서 튀긴 핫도그에 설탕을 바르고 소스를 바르는 중이십니다~ 미리 튀겨놓은 걸로 주세요~ 그래서 엄청 뜨겁지는 않더라구요~

 

바로 저에게 주시려고 하는 찰나입니다 ㅋㅋㅋ 설탕이 하나는 많이 묻혀있지요 ㅋㅋㅋㅋㅋ 

 

 

 

짠!!금방 나왔어요~! 왼쪽이 순한맛 핫도그, 오른쪽이 매운맛 핫도그 입니다~ 남편이 매운맛을 선택했지요 ㅋㅋㅋㅋㅋ

 

 

 

소시지 크기는 사진으로 봐서는 왼쪽 순한맛 핫도그가 더 소시지가 커보여요. 그리고 실제로 순한맛 핫도그의 소시지가 더 맛있다고 둘다 인정했습니다. 속을 보면 두 번 튀겼네요. 한 번 반죽을 묻혀서 튀기고 한 번더 반죽을 묻혀서 튀긴거에요~ 튀김은 그닥 두껍지 않아요. 저는 두꺼워도 좋은데 말이죠 ㅋㅋㅋㅋㅋ

 

 

 

설탕이 겉에 많이 묻혀있어요. 그래서 저는 좀 털어내고 먹어요 항상 ㅋㅋㅋㅋㅋㅋ많아도 너무 많은 느낌....ㅠㅠ 연잎핫도그 라고도 하지요~ 연잎으로 만들어서 반죽이 초록색이에요. 예전에 비해 초록색이 좀 연해진 느낌도 나요.

 

 

햇살에 비친 핫도그 모습 멋있나요?ㅋㅋㅋㅋ 케찹 머스타드 다 바르니 좋아요. 겉에 핫도그 반죽 튀긴 것도 바삭해서 맛있고, 맛에 대한 평가는 굿이에요! 가격은 인상되서 많이 아쉽구요

 

 

다 먹고 화장실 앞에 이렇게 분리수거를 하는 곳이 있어서 저희는 격식있는 사람처럼 일반쓰레기에 이렇게 올바르게 막대기를 처리까지 하였답니다 ㅋㅋㅋㅋㅋ 핫도그 버리는 곳도 구매했던 곳 근처에 있는데 저희는 먹을 자리가 다 차서 못먹고 가는길에 그냥 먹었기 때문에 가다가 버린거에요~ 데이트코스로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두물머리 추천드리고 이왕이면 유명하다는 양평 두물머리 핫도그 한 번 드시고 가세요~ 안먹고 싶어도 주변에 다들 이 연잎 핫도그 먹고 있어서 안 먹기는 힘들 것 같아요 ㅎㅎㅎㅎ 오늘도 푹 쉬시고 내일 월요일 힘차게 달립시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