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닭볶음탕 으로 한 끼 알차게 먹기

정똑순 2022. 1. 9. 22:47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주말인 오늘 무엇을 먹을까 많이 고민하다가 어제 사놓은 닭볶음탕용 닭두마리로 닭볶음탕을 하기로 하여서 점심을 아주 든든하게 먹었는데요, 저는 닭볶음탕을 다른 메뉴들에 비해서 좀 자신있어해요~~ 왜냐하면 노브랜드 닭볶음탕 닭두마리가 저렴해서 즐겨 구매하기 때문에죠 ㅋㅋㅋㅋ 뭘 먹을까 고민할 때 가장 만만한 재료가 고기아니겠어요~?? 그 중에 우리나라는 치킨나라 라고 할 정도로 닭 생산이 무지 많지요 ㅎㅎㅎ 저희는 밥을 먹고 싶어했기 때문에 치킨보다는 닭볶음탕으로 고고~!! 제가 닭볶음탕 만드는법이랑 알차게 먹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닭볶음탕으로 한 끼 알차게 먹기

 

 

짠~!! 이 닭다리는 무엇인가요 ㅋㅋㅋㅋ 저는 보통 닭음식을 먹을 때 닭다리부터 집게 되던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어렸을 때 저희집은 7식구라.......(정말 많지요?ㅋㅋㅋ) 닭다리 구경하기 정말 힘들었어서 그런지 저는 닭다리에 대한 애정이 좀 남달라요 ㅎㅎㅎ 보통 사람들도 닭다리는 좋아하기는 마찬가지인 것 같긴 하지만요 ㅎㅎㅎ 윤기가 아주 좌르르~~~흐릅니다 ㅋㅋㅋ 제가 만든 닭볶음탕 구경 한 번 해보세요!! 남편이 제가하는 음식중에 인정하는 메뉴이니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희 집 앞에 노브랜드에서 가성비 재료를 찾다가 정말 꿀템인 제가 엄청 사랑하는 이 동우의 바른닭고기 두마리볶음탕을 저는 닭볶음할 때 항~~상 사용한답니다! 한마리에 600g짜리를 한 팩에 x2해서 두마리를 묶어서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이 정말 혜자에요ㅋㅋㅋㅋ 두마리에 5980원!!!!!!!!!!!!! 한 마리에 3천원도 안한다는 게 어디서 차이가 있냐하면은요, 마트에서 간간히 닭3마리 만원 할 때가 있는데, 이것도 엄청 싸지만 쨌든 한마리에 3300원 이상은 하는거고, 보통 잘라서 주지 않은데 이 노브랜드 두마리볶음탕 닭은 정말 혜자인거죠....... 아시는 분들만 자주 구매해서 드실 것 같아요.

 

 

 

정말 이 닭볶음용 닭고기는 저만 알고 싶은 노브랜드 혜자템이에요.......ㅎㅎㅎㅎ 그래도 좋은건 나누는게 상책 아니겠습니까?ㅋㅋㅋ 우선 닭고기가 100% 국내산이라는 메리트가 있구요, 저의 고향인 전북에서 제조한다는거 ㅋㅋㅋㅋㅋ지연 따져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뼈가 있는 제품이므로 부주의로 인하여 치아가 손상되거나 목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써있습니다. 이건 정말 지켜야하는게, 제가 오늘도 닭볶음탕을 먹다가 아주아주 조그마한 뼈가 어금니에 껴서 무지무지 아팠거든요ㅠㅠㅠ 큰 뼈가 아니라서 이건 정말 조심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금방 아플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해요!

 

 

 

 

뒷면을 보시면 이렇게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각 한마리당 바닥에 수분을 흡수하는 팩을 넣어놓은 상태에요~ 닭볶음탕 닭이 오래될수록 이 팩이 수분을 먹어서 팽창되면서 두꺼워지더라구요~ 오늘 산건 엊그제 들어온 닭이라서 신선했기 때문에 팩이 납작했구요~

 

 

 

 

음식은 무조건!!!! 재료가 신선해야 맛있는 법!!!!!! 이건 정말 불변의 법칙입니다. 제가 요리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요리를 엄청 잘하는 사람도 아니지만, 이렇게 잘 못하는 사람도 느끼는건 정말 제가 요리를 하면서 많이 느낀거에요~ 아무리 똑같은 레시피로 해도 재료가 신선하지 않고 이상하면 결과물이 이상하게 나오더라구요. 오늘 산 닭은 정말 신선해요. 평소에 유통기한이 임박한 닭을 20프로 할인해서 나왔길래 몇 번 산 적이 있었는 데 그때는 흡수팩도 팽창되있을 정도로 닭이 조금 덜 신선해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정말 신선하고 닭볶음탕 닭이기 때문에 잘라있어서 양념이 완전 잘 베이게끔 되어있답니다~!! 신선하지 않으면 닭 색깔은 선홍색에서 어두운 색으로 변해요. 약간 갈색으로요... 사실 때 꼭 참고해주세요!!

 

 

 

 

짠~~ 원래는 양이 훨씬 더 많은데요, 위에 살고계시는 시부모님께 먼저 드리기 위해서 닭다리2개와 날개2개 그리고 조각난 닭들을 몽땅 드리고 당면도 같이 드렸기 때문에 많이 없어보이죠 ㅎㅎㅎ 닭볶음탕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고추장/고춧가루/집간장/마늘/설탕/채소(당근,감자,양파)이고 당면은 선택사항이에요~~ 저는 닭볶음탕에 꼭 당면을 넣긴 해요 ㅋㅋㅋ 그리고 저만의 비법재료!!!!!!!!!!공개해드릴게요!!!!!!!!!!바로바로 마지막.................카레가루!!!!!!! 이 카레가루를 넣으면 비린내를 잡아주면서 정말 잘 어우러지게 맛이 나요~! 이건 제가 터득한게 아니라 ㅋㅋㅋㅋ 저희 친언니가 한식자격증이 있는 데, 언니가 알려준 비법재료입니당^^ 여러분들도 꼭 한번 넣어보세요~ 맛이 달라집니다!그리고 아래에 닭볶음탕 레시피 가 있어요! 참고해주세용~~

 

 

제가 좋아하는 닭다리입니당 ㅎㅎ 2마리 이기 때문에 시부모님께 닭다리와 날개를 각각 2개씩 드려도 저희 그릇에는 한 개 씩 먹을 수 있는 양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저희집에게는 정말 유용한 노브랜드 닭볶음탕 닭입니다 ㅎㅎㅎ

 

 

 

당근을 넣는 이유는 색깔을 맞추는 것도 있고 저희집 냉장고에 당근이 제일 많아서요 ㅎㅎㅎ 그리고 !! 남편이 당근을 평소에 안 좋아하고, 생당근은 알러지가 있어서 아예 먹지도 못해요 ㅠㅠ 그래서 이럴 때 양념과 함께 먹으면 조금이라도 먹더라구요~~ 저는 당근을 넣을 때 이렇게 테두리를 잘라줍니당 ㅎㅎ 모양도 먹기 좋아야 맛도 맛있는 법!! 그리고 테투리를 저렇게 꽃 모양으로 잘라주면 익을 때 좀더 빨리 익는다는 거 아시나요~~~? 당근이 잘 안익기 때문에 닭볶음탕 만들 때 거의 초반에 넣으셔야해요~!!

 

 

 

 

평소에는 이렇게 큰 납작당면을 쓰지 않고 일반 잡채당면을 넣는데요, 오늘은 잡채당면이 안 보이기도 하고 남편이랑 어머님이 이 두꺼운 납작당면을 좋아해서 넣어보았어요~~!! 그리고 저번에 어머님이 해주셨을 때에는 이 납작당면이 다 끊어져서 왜그러지? 궁금했는 데 제가 하면 어떨지 뒤에 써있는 방법대로 30분-1시간 불리고 15분 가스불에 끓이라고 해서 해보니 굉장히 쫀득하고 맛나더라구요~!! 자랑할 겸 어머님께 드린것도 있어요 ㅎㅎㅎㅎ 저는 1시간 이상 불린 것 같은데 그래도 쫀득하고 안 끊어지더라구요 ㅎㅎ

 

 

닭볶음탕에 필수 채소는 바로바로 이 양파에요! 다른 채소들은 없어도 양파만은 꼭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단맛을 내주기 때문이에요. 설탕으로도 단맛을 내지만, 설탕과는 다른맛의 달짝지근한 맛이기 때문이죠^^ 

 

 

※닭볶음탕 레시피※

 

1. 닭한마리 또는 두마리를 물에 잠기게 하여 끓인다.

2. 끓기 시작하면 잘 안익는 당근과 감자를 넣어준다.

3.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마늘, 집간장, 카레가루를 넣어준다.

4. 30분 이상 불려낸 당면을 넣어서 15분 넘게 끓여준다.

5. 간 조절은 간장과 소금으로 한다.

 

 

 

 

그리고 정말 제가 스스로 터득한 닭볶음탕 레시피 비법을 알려드릴까요???? 지금 숟가락에 국물 보이시죠~~? 기름이 둥둥 떠있으면서 진한 느낌이 나실텐데요, 원래 처음에 닭을 삶을 때 기름기를 제거하려고 그동안 한 번 삶아내고 물을 버린다음 했는데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기름이 없어서 맛이 잘 안나요~~~ 그래서 그냥 삶아내지 말고 물 넣고 바로 닭을 넣어서 바로 재료 다 넣고 끓이면 끝나요!! 그래서 파는 닭볶음탕이 맛있는 이유에요. 따로 삶아내질 않기 때문이죠~ 이국물이 많이 남아서 저희는 볶음밥도 해서 먹었답니다~! 볶음밥은 최대한 국물을 덜어내고 김만 넣어서 볶아주면 끝나요!! 여러분들도 가성비 닭볶음탕 만들어서 가족과 행복한 식사시간 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