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삼립 호빵 전자레인지 데우는법

정똑순 2021. 12. 21. 22:31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얼마 전 우리식구 먹을 재료들 사러 장보는 중에 지금 겨울철에 맞는 호빵을 발견하고는 바로 장바구니 안에 넣었지요~~ 저는 호빵 중에서도 야채호빵 보다는 팥호빵을 좋아하는데요, 다행인건지 야채호빵보다 팥호빵이 가격이 더 저렴했어요 ㅋㅋㅋㅋ 실제로 찐빵을 사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는 데 호빵은 그렇더라구요~~ 호빵을 찜기에 넣고 제대로 먹어야 할지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쉽게 먹어야 할지 평소에도 많은 갈림길에서 고민하다가 제가 이번에 사게 된 호빵은 하나씩 개별포장이 되어있는 삼립 호빵이라서 정말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그 이유는 개별포장 되어있는 그대로 그냥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끝나는거 거든요~~~!!!!

 

 

 

 

삼립 호빵 전자레인지 데우는법

 

 

 

이렇게 하나가 개별로 봉투포장이 되어있는 삼립 호빵이랍니다^^ 원래 이렇게 나오지 않았었고 4개씩 일렬로 플라스틱 케이스에 놓여져있는 게 상징이라고 할 만큼 일자모양으로 판매했었는 데 어느순간 이렇게 박스로 나오더니 선물용처럼 하나씩 개별포장이 되어있더라구요~~ 호빵 전자레인지 데우는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엄청 쉬우니 놀라지마세요~~

 

 

 

 

앞 표지에 써있는 것 처럼 '뜯지말고 바로 돌리세요' 말 그대로 정말 조금도 안뜯고 그냥 샀던 그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끝이랍니다~~~~~~~~!!! 봉지째 전자레인지로 직행~~~~~ 뜯지말고 봉지째 넣어서 40초 돌리면 끝!! 저는 처음에 믿기지가 않아서 정말 봉지 조금도 뜯지 않고 그냥 넣는다고?? 터지지 않을까?? 혼자 엄청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그냥 넣어봤는데요 정말 되더라구요~

 

 

 

 

뜯지 않고 봉지째 데우는 40초 렌지용 호빵이라는 이름으로 뒷면에 설명이 나와있지요~~ 700w기준으로 40초 / 1000w기준으로 30초 라고 쓰여져있어요~! 그리고 3번에 나와있듯이 데운 후에 호빵을 개봉하실 때에는 뜨거운 김이 한번에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해서 뜯어주세요^^ 근데 정말 안뜯고 그냥 넣으면 안 터질까요?? 맨 아래 빨간 글씨로 호빵 스팀팩이란 글이 쓰여져있어요~ 개봉하지 않고 그대로 데울 수 있는 SPC삼립의 기술을 적용한 패키지로 조리시 호빵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촉촉한 호빵을 즐길 수 있는 포장기술을 개발했나봐요~! 사람의 머리는 정말 기발하고 대단해요!!

 

 

 

집에 가지고 있는 전자레인지가 700W인지 1000W인지에 따라 조리시간이 약간 달라요. 저희 집은 700W이기 때문에 700W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아마 일반 가정용 전자레인지가 700W일거에요~ 1개-40초/2개-1분/3개-1분30초/4개-2분 이렇게 호빵을 전자레인지에 넣느냐에 따라 조리시간이 달라져요~ 저희는 남편과 유림이꺼 제꺼 이렇게 3개를 돌리고 싶어서 1분30초를 타이머 맞춰서 돌렸어요 ㅋㅋㅋㅋㅋ

 

 

이렇게 그냥 조금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행으로 갑니다~!

 

 

 

1분30초 뒤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부풀어 오릅니다~!!!!!!! 1분30초가 되어갈 쯔음에 피식~~하는 소리도 같이 들려올거에요~! 깜짝놀라서 가보니 호빵 스팀팩이라서 저절로 알아서 비닐뒷면의 이음새 부분이 피식하고 열리는 소리더군요~! 너무 너무 신기했어요! 보통 터지면 뻥!!하고 소리날 것 같았는 데 그게 아니라 정말 미세한 소리로 피식 하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같이 피식하게 됩니다

 

 

짠~~이렇게 뒷면 이음새 부분이 저절로 열려요~ 제가 일부러 봉투를 뜯은게 아니라 정말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이렇게 저절로 열린답니다 ㅋㅋㅋㅋ

 

 

 열린 봉투를 아예 열고 먹으려고 합니다~! 너무너무 먹고싶어서 빨리 찍다보니 이렇게 흐리게 나왔군요 ㅋㅋㅋㅋㅋ죄송합니다 ㅋㅋㅋㅋ 음식에 눈이 멀어서 이런 불상사가 ㅠㅠㅠ

 

 

이건 잘 나왔군요 ㅋㅋㅋ 이렇게 표면도 매끄럽고 아주 먹고 싶게 생긴 귀여운 호빵이에요 ㅋㅋㅋㅋ 아까 주의사항에도 있었듯이 봉투에서 꺼낼 때 김이 한번에 막 나오기 때문에 조심히 꺼내야해요~ 저렇게 들고있는 것도 매우 뜨거웠어요.

 

 

 

짠~!!!!!!!!!!!!! 반으로 갈랐는 데 정말 허걱!!!!!! 너무 맛있게 생겼지 않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팥이 안에 꽉!! 차있어요!! 혜자양이라고 느낄 정도에요.

 

 

 

팥이 덩어리로 들어있는건 찐빵이고 호빵은 이렇게 팥이 앙금처럼 부드럽게 들어가 있는게 호빵과 찐빵의 차이이죠^^ 저는 어렸을 때 호빵과 찐빵의 차이를 정말 궁금해 했어요~ 물론 지금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ㅋㅋㅋㅋ 호빵과 찐빵의 차이는 이렇게 팥이 알갱이로 있냐 아니면 갈려서 앙금처럼 있냐가 관건입니다 ㅋㅋㅋ 

 

 

 

가격은 제가 노브랜드에서 구매했는 데 보통 다른 마트에는 이렇게 판매하지 않고 아까 제가 말씀드린 4개씩 개별포장이 아닌 묶음으로 일자로 판매해요~ 이거는 세일해서 9개입인데 5980원이에요~ 원래는 6천원대에요.

 

 

5개만 있는 이유는 남편,저,유림이꺼 3개를 빼고 찍었기 때문이죠 ㅋㅋㅋ 보자마자 유림이가 빨리 달라해서 얼른 전자레인지로 갈 수 밖에 없었어요 ㅋㅋㅋㅋ

 

 

 

혹시라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박스 뒷면에 다른 조리방법을 친절하게 적어놨더라구요~~ 초간편 전자레인지는 현대식 방법이고 사실 저는 찜솥같은 냄비에 넣어서 쪄먹는 방법으로 하고 싶어요 ㅠㅠ 그래야 촉촉하고 건강한 맛이 될 것 같은데 찜기에 해먹기는 쉽지가 않네요 ㅠㅠ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 보완해서 나온 개별포장 호빵 드시고 올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세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