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마성사골칼국수 의정부칼국수 한끼먹기에 간편하네요

정똑순 2022. 10. 1. 00:40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오늘 점심은 칼국수로 정했는데요, 칼국수 종류나 칼국수집들이 너무 많아서 어디로 갈까 계속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보건소 갈일이 생겨서 지나가다가 눈에 보이는 마성사골칼국수 라는 곳으로 들어가서 먹어보았어요

 

 

마성사골칼국수 의정부칼국수

 

 

고기육수에 끓이는 사골칼국수 라고 해서 뭔가 건강에 좋을 것 같아서 선택!!

 

 

 

 

외관은 생긴지 얼마 안된 느낌이였어요. 

 

 

 

밖에서 메뉴 이미지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마성사골칼국수 메뉴 가격

 

마성칼국수 8000원

멸치칼국수 8000원

비빔국수 8000원

수육 14000원

콩국수 8000원

공기밥 1000원

국수 곱빼기 2000원

음료수 2000원

 

 

 

의정부 역사를 볼 수 있는 사진들이네요 ㅎㅎ

지금 이 위치가 이랬다는걸 보여주는 것 같아요. 의정부칼국수 하면 이 신시가지에 있는 마성칼국수도 인식이 잘 될 것 같아요

 

 

 

추가 반찬들은 셀프입니다

 

 

 

사골육수

공장제 분말 및 농축엑기스를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매일 새벽 100% 국내산 한우뼈를 직접 고아 손님께 제공합니다. 주재료부터 부재료까지 매일새벽 정성껏 준비합니다

 

김치

국내산 땅끝 해남배추로 매일 새벽 정성껏 준비합니다

 

 

 

오픈 시간인 11시20분 전부터 저희가 와서 손님은 아직 1테이블밖에 없었고, 12시 넘어가니까 사람들이 조금씩 오기 시작했어요

 

 

 

기본반찬으로 겉절이와 단무지무침을 주십니다

 

 

 

저는 이 겉절이 김치가 너무 맛있었어요. 해남배추라고 해서 그런지 정말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았던 것 같아요

 

 

 

단무지무침도 괜찮았어요

 

 

 

 

비빔칼국수와 수육 그리고 사골칼국수를 주문했는 데, 먼저 사골칼국수가 나와서 먹으려구요~

 

 

 

고기가 너무 커서 가위를 가져다가 잘라서 먹었어요. 먹기 편하게 좋게 잘라서 나와야할 것 같아요ㅠㅠ 사골칼국수라고 해서 사골 고기맛이나는 칼국수를 기대했는 데 약간 후추맛이 강한 맑은 고기육수였어요

 

 

 

이건 비빔국수

고기육수와 함께 나옵니다~

 

 

 

비빔장과 무절임까지 들어간 비빔국수! 침이 막 나오네요 ㅋㅋㅋㅋ

 

 

 

면은 중면을 사용한 것 같아요

 

 

 

원래 비빔국수나 국수 혹은 면 종류에는 이렇게 고기가 정말 잘 어울리는 법!!

 

 

 

비빔국수 맛은 막국수도 아닌 비빔국수 맛도 아닌 굉장히 낯선 맛이였어요

제 입맛에는 별로였어요

 

 

 

고기가 한 입에 넣기 엄청 큽니다 ㅋㅋㅋㅋㅋㅋ

 

 

 

고기육수랑 같이 먹으니까 매운맛이 중화되면서 시원하게 느껴졌어요

 

 

 

김치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어요!

 

 

 

수육이 마지막으로 나왔어요~

 

 

 

엄청 큽니다..ㅋㅋㅋㅋㅋ

고기가 굉장히 부드럽고 비린내 안나고 맛있어요

 

 

 

장에다가 찍어먹어요^^

 

 

 

수육이 맛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그냥 먹는 것 보다 이렇게 두가지 맛의 장으로 찍어먹으니까 더 잘 들어가고 맛있네요

 

 

 

엄청 배부르게 먹었네요 ㅋㅋㅋ

맛에 대한 평가는 솔직히 그냥 그래요~ 그래도 요즘 물가가 너무 오르다보니 한 끼에 8천원인 식사가 많지 않아서 가격과 양은 괜찮았던 것 같구요. 내돈내산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