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냉동 돈까스 [아워홈] 통살 돈카스 추천

정똑순 2022. 2. 26. 23:05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주말을 맞이해서 맛있는 음식을 고르다가 어제 노브랜드에서 구매한 냉동 돈까스 아워홈 브랜드의 통살 동카스를 튀겨먹기로 했답니다 짝짝짝!!ㅎㅎㅎ 옛날에 저희 친정 엄마께서는 돈까스를 직접 정육점에서 돈까스용 고기를 사오셔서 직접 집에서 만들어서만 먹었던 기억이 많아서 제가 결혼 전 언니들하고 살 때에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먹었는 데 이제는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ㅋㅋㅋㅋㅋㅋ 그냥 냉동 돈까스를 사먹거나 정육점에서 빵가루까지 만들어서 파는 돈까스고기를 사곤해요 ㅎㅎㅎ 이번에는 노브랜드에서 장을 보다가 세일하고 있는 아워홈 통살 돈카스를 구매해보았어요~ 사실 저는 저희 돈으로 냉동돈까스를 사먹은 적이 단 한번도 없기 때문에 의미있는 날이기도 했어요 ㅎㅎㅎ 이제 점심에 도시락도 싸야되고 유림이 반찬으로 좀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골라보았는 데 맛있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보아요~ 오늘은 서론이 매우 길었는데, 어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냉동 돈까스 [아워홈] 통살 돈카스 추천

 

 이렇게 기름에 튀겨서도 맛이 없으면 정말 잘 못 만든 음식이겠죠?ㅋㅋㅋㅋ 이번에 산 아워홈 통살돈카스는 성공적이라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이렇게 튀기고 있는 리얼 사진을 공개합니다~!

 

 

겉표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브랜드는 아워홈이고 보통 급식에 잘 나가는 브랜드라고 해요~ 정확한 이름은 부드러운 통살돈카스 이고, 중량은 480g입니다. 냉동제품이기 때문에 냉동실 보관이에요!

 

 

총 갯수는 한 봉지에 4개 들어있어요~ 100% 국내산 돼지고기 순살이 들어가 있어서 안심하고 바로 집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외국산 고기 쓰는 것보다 훨씬 맛이 좋거든요. 그리고 생빵가루를 사용해서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써있는데, 뭐 이건 그러려니 했어요 ㅋㅋㅋㅋ

 

 

살 도톰한 정도가 정말 저정도일거라는 생각은 사실 안해요~ 뭐든 이미지사진은 정말 다 뻥이거든요..... 똑같은거 본 적 거의 없는 듯 하네요.. 그래도 이름에도 통살이라고 쓴거보면 어느정도는 살이 두껍게 많이 들어갔을거라 생각하고 세일상품이니 그냥 사보는거지요~ 가격은 1+1행사하는 데 6천원후반대로 기억해요~ 제가 여러가지 사느라 기억을 정확히 못하네요ㅠㅠ

 

 

조리방법 입니다!

 

1. 냉동상태의 돈까스를 4도 냉장고에서 6시간 또는 상온에서 1시간 가량 꺼내놓고 해동합니다

2. 튀김기에 기름을 적당히 붓고 170도로 예열합니다

3. 돈까스를 넣고 5-6분가량 빵가루가 노릇해지도록 튀겨냅니다

4. 아워홈 사보텐 돈카스 소스를 뿌려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여기에서 놀란건 다름아닌 사보텐 소스가 아워홈꺼라는거......사보텐에서 직접 개발해서 만든 소스라고 생각했었는 데 아워홈에서 받아서 쓰는거라니 정말 아니 놀랄수가 없네요! 왜냐하면 저희 부부가 데이트때 사보텐에서 가끔 먹었었는 데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말이죠~ 우리가 소스를 뭐 살까 하다가 그냥 집에 있는 케찹을 찍어먹었는 데 다음부터는 사보텐 돈카스 소스를 사서 먹어야겠어요~ 무조건 맛있을 듯 해요!!

 

 

 

 

총 4개가 들어가 있는 데 대략 한 개의 사이즈는 성인 여자 손바닥 정도해요~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닌듯해요!

 

 

사이즈이며 두께이며 그냥 보통 느낌? 사이즈가 너무 크면 튀기기 정말 힘들거든요 ㅠㅠㅠ 이 통살돈카스 사이즈 크기는 정말 적당해서 좋아요. 이 전에 이경규 치즈돈까스를 먹었었는 데 굉장히 커서 튀기는거 정말 힘들었어요 ㅠㅠㅠ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튀기니까 비린내도 나고 ㅠㅠ

 

 

 

이제 본격적으로 돈까스를 튀겨보겠습니다! 우선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량 두르고 예열을 시켜줍니다~ 어느정도 예열이 잘되야 고기가 기름을 먹지 않아 좋아요! 예열이 안된 기름에 넣어버리면 고기가 엄청 기름을 먹게 되어서 느끼하답니다!!

 

 

 

예열이 잘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이렇게 빵가루 조금을 예열한 기름에 떨어뜨려보는 방법입니다! 넣었을 때 바로 기름에 동동 뜨면서 바삭하게 튀겨지면 예열 완성!

 

 

 

 

 

 

 

 

 

예열이 되었다면 돈까스를 기름에 투척합니다~! 아마 일반 가정집 후라이팬 사이즈면 돈까스 2개 들어가는 정도가 한계일 것 같아요~ 그 이상도 이하도 맞지 않아요. 기름을 너무 적게 두르면 돈까스가 잘 안튀겨지고 맛이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름에 돈까스가 잠길 정도로만 부어주세요.

 

 

우와~ 테두리가 노르스름해지는 걸 보신다면 바로 뒤집어줍니다~! 

와우....... 비주얼 실화???? 너무 맛있게 생겼지요 ㅠㅠㅠ 기름에 튀기는건 무엇이든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두 장을 튀기는 시간은 대략 5-6분이 소요되요~ 너무 오래하면 타니까 잘 보셔야해요! 너무 짧게 해도 안에 고기가 익지 않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에 5-6분을 꼭 지켜주세요^^!

 

 

기름을 아무래도 많이 먹은 돈까스 이기 때문에 아래에 키친타올을 깔아줍니다~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기 때문에 최대한 안 좋은건 안먹는게 최고죠!!

 

 

두께가 확실히 이미지사진과 많이 다르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이쯤에서 이미지사진 한 번 보고 가실까요?

 

ㅋㅋㅋㅋㅋㅋㅋ진심 많이 다릅니다~ 제가 안 믿는다고 했지요?ㅋㅋㅋㅋ

 

 

그래도 일반 냉동돈까스 사먹는거 보면 이 정도는 평타에요~ 맛에 대한 평가는 별5점중에 4.5 입니다!

간도 엄청 세지도 않고 약간 되어있으며 맛도 비린내 없이 고기가 질이 좋은 느낌이 들어요~ 맛있어요!

 

 

유림이를 줘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가위로 싹뚝 잘랐는 데 사실 저는 칼로 썰어먹는걸 좋아해요 ㅠㅠ 부침개도 저는 가위로 자르는거 정말 싫어해요ㅠㅠ 너무 맛이 확 떨어지고 맛이 없어보이거든요 ㅠㅠㅠ 아기 키우는 집에서는 어쩔 수 없지요..

 

 

 

느끼하기 때문에 집에 어머님이 양배추 한 통을 주신걸 처리하기 위해 저번에 짜장만드려고 썰어둔 양배추로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저는 마요네즈 케찹 샐러드를 좋아해서 돈까스랑 이렇게 주로 같이 먹곤 해요^^ 여러분들도 가끔 기름진 음식을 드시고 싶으실 때 이렇게 냉동돈까스 튀겨서 드셔보세요~ 이 돈까스는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도 많이 안되요~ 배달이나 사먹는 것 보다는 돈을 아낄 수 있거든요 ㅎㅎ 행복한 식사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렇게 냉동돈까스 후기를 남겨보아요~ 아워홈 브랜드의 통살돈카스 추천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