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구리칼국수맛집 잉꼬칼국수 내돈내산후기(가게 이전)

정똑순 2022. 3. 14. 10:59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친언니네와 함께 오랜만에 점심식사를 같이 했어요^^ 저희 언니 애기가 유림이와 친구이다보니 공감대도 많고 애들끼리 같이 있으면 좋기 때문에 자주 만나려고해요~ 남편 친구가 알려준 구리맛집 잉꼬칼국수를 언니한테 노래노래 불러서 드디어 오늘 데리고 가려고 해요 ㅋㅋㅋㅋ저도 갔었지만 이번에 더 크게 이전하고는 한 번도 안가봐서 궁금하더라구요~ 구리 칼국수 하면 잉꼬칼국수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곳이에요. 심지어 저는 의정부 사람인데도 알고있잖아요 ㅋㅋㅋㅋㅋ



구리칼국수맛집 잉꼬칼국수

 


새롭게 지은 외관모습입니다~!! 이 전 가게는 1층으로 굉장히 협소한 공간이여서 매번 줄서서 먹는거 뿐만 아니라 합석을 해야하는 구조였어요ㅠㅜ이렇게 넓어지니 먹기가 수월하겠다 생각이 들어요~!!

 

 


차로 들어가는 길에 로봇이 서빙을 합니다 라고 쓰여져있네요~ 예전에 속초 봉포머구리 집에 물회 먹으러 갔다가 로봇이 서빙하는거 보고 충격먹었는 데 여기 잉꼬칼국수도 도입을 했군요~!! 아무래도 칼국수라는 뜨거운 음식이기도 하면서 양이 많아서 나르다가 손에 데일 수 있기 때문에 로봇으로 서빙하는게 정말 딱 인듯 해요.

 

 

 

 

영업시간

오전am10:00 - 저녁pm8:00
매주 일요일 휴무(그외 공휴일 모두 정상영업)

 

 

엘리베이터도 생겨서 수월하게 금방 오르락 내리락 할 수 있어요^^ 새 건물이라 모든게 깔끔해서 좋더라구요~~ 엘리베이터 내부 바닥에는 잉꼬칼국수 동판이 새겨져있어요~ 건물 하나가 아예 잉꼬칼국수 건물이기 때문에 완전 도배한 느낌이에요 ㅎㅎㅎ

 

 

 

 

메뉴판이에요!!!.....

오잉??????? 메뉴판이 맞냐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 맞아요. 보통 칼국수 집에는 적어도 만두라도 같이 판매하면서 메뉴가 최소 2가지 이상인 데 여기 잉꼬칼국수는 단일메뉴!!!무조건 칼국수 하나만 팔아요!!!칼국수 종류가 그렇다고 여러개 되는 것도 아니고 정말 딱 하나 ㅋㅋㅋㅋ 그래서 메뉴판이에요 이게 ㅋㅋㅋㅋㅋㅋ가격은 9천원으로 많이 인상됐어요....원래 옛날엔 7천원 이었다가 어느순간 8천원 되더니 요즘 칼국수가 대부분 이렇게 많이 오르네요 ㅜㅜㅜ칼국수가 비싼 음식이 아니였는 데 어쩌다가 대부분이 9천원이 되고있으니.. 너무 아쉬워요.

 

 




그리고 선불계산이라는거!!먼저 계산 하고 자리에 앉아서 먹어야해요~~ 점원분이 물어보는 건 남자 몇명 여자 몇명인가인데요, 이유는 남자 양은 더 많이 주시고, 여자 양은 조금 더 적어요. 저희는 점원분께 여자 둘이지만 남자꺼로 달라고 말했어요 ㅋㅋㅋㅋ왜냐하면 제가 양이 많을 뿐더러 아가2명도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좀 부족할 듯 싶어서요~~ 그렇다고 2-3살 아가들 먹으라고 1인분 9천원짜리 시키는거는 좀 아닌 듯 싶구요. 점원분께서 먹다가 부족하면 리필이 되니까 달라하라고 하셨어요~~

 

 

 


다행히 문 쪽 가까운 곳에 자리를 주셨어요.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코로나로 찝찝했는 데 말이죠~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12시 정도됐는 데 우선 주차장에 들어가는 거 부터가 막혔어요. 알고보니 주차하는 자리가 좀 협소해서 오래걸린거고 식당은 그래도 자리가 좀 있었어요!! 주차장은 넓은 편은 아니고 그냥 빌라 아래 하나를 쓰기 때문에 그정도?

 

 


조금 기다리니 바로 김치부터 주시네요~ 김치 종류는 두 가지!! 무김치와 매운겉절이. 무김치는 제 입맛에 맞아요. 익은 무김치를 주셔서 칼국수와 너무 잘 어울리고 그렇다고 시지도 않아요. 그리고 매운겉절이는 정말 매워서 속쓰려요 ㅋㅋㅋㅋ 이걸 맛있게 드시는 방법은 칼국수 국물에 헹궈서 중화되게 한 다음 먹으면 되는 데 저는 개인적으로 섞는걸 싫어해서 패쓰~~

 

 


처음 먹어본 언니는 정말 맛있다고 해요~ 매운거 잘 못먹는데도 맛있다고 하면서 먹네요 ㅎㅎㅎ 구리칼국수맛집 이라고 한 이유중에 큰 요소가 이렇게 김치에도 있어요. 남편도 그러지만 김치가 큰 비중을 둔다며 나중에 김치 생각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우와 드디어 나왔어요~!!
잉꼬칼국수의 메리트 !!! 바로바로 이 면발!!!! 면발이 일반 칼국수와는 많이 다른점이 굉장히 두껍고 쫀득해요!!!!!그리고 두꺼우면 밀가루 맛이 나기 마련이지만 잉꼬칼국수 면발은 그런 맛이 없고 정말 면발이 맛있어요. 인정 ㅋㅋㅋㅋ 그리고 잉꼬칼국수의 메리트는 감자와 부추가 들어간다는거~ 예전보다 더 늘어난건 파 ㅋㅋㅋ

 

 


그릇 큰거에 주셨지만 너무 뜨겁고 먹기 불편하기 때문에 1인당 주시는 앞접시에 이렇게 덜어먹어요~

 

 

 


거의 다 먹어갈 때쯤 저희는 양이 부족함을 알고 아까 점원분이 말씀해주신 리필을 신청하기로 했어요^^ 아가들이 생각보다 잘 먹어서 금방 없어졌네요 ㅋㅋㅋㅋ리필 칼국수는 대신 국물에 면만 오고 감자,부추,파 등의 다른 부가적 재료는 안들어가요^^ 뭐든 상관없어요~~ 우리 유림이 정말 야무지게 잘 먹지요? 왼손으로 자기꺼 사수한다는건지 딱 잡고 먹는거보면 안 알려줘도 하는 여러가지들이 참 신기할따름이에요. 본능이겠죠 ㅋㅋㅋㅋ 아기들한테는 물을 좀 섞어서 뜨거움을 잡아주고, 아무래도 간이 어른들에게 맞춰져있기 때문에 짜서 물을 섞음으로써 간을 맞춰줍니다^^ 일석이조!! 

 


이렇게 김치도 칼국수도 다 깨끗히 클린 clean하고 저희는 바로 마스크를 나가려합니다ㅠㅠ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코로나가 찝찝해서 원... 언제까지 이렇게 불안한 상태로 살아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ㅠㅠㅠ 파는 너무 많기도 하고 같이 먹어지지가 않아서 이렇게 그대로 많이 남겨지네요~

 

 


나가는 데 저희와 같은 시간대에 몰린 손님들이 같이 나가네요 ㅋㅋㅋㅋ 손님들이 드시고 있는 매장 사진을 안 찍어서 그렇지 구리칼국수맛집 답게 사람들이 테이블 마다 꽉 차서 정말 코로나 걸리기 쉽겠구나 하는 생각 뿐 안들어요 ㅠㅠㅠㅠㅠ 옛날 같았으면 앉는게 신경쓰이는 요소가 아니였는 데 이게 무슨 일인지 가까이 있는게 싫어지는 무서운 세상이 되었네요.

 

 

 


김치가 많이 매우니 빈속에 드시지마세요 ㅋㅋㅋㅋㅋ정말 매워서 빈속에 드시면 바로 화장실행입니다....ㅎㅎ 

 

 

 


로봇이 있어서 점원분들이 많이 편하긴 할 것 같아요~~ 그냥 손으로 드는 식당 점원분들이 부러워할 것 같아요 ㅎㅎ제가 대학생때 음식점에서 알바하면서 손으로 무거운 국밥을 들다가 손목에 알 수 없는 볼록한 게 튀어나와서 병원을 갔었는 데 안들던 물건들을 갑자기 무리해서 들 때 생긴다며 그때의 악몽이 떠오르네요^^;;


 


3층에도 먹는 곳이 있나봐요~!! 메인 층은 2층인데 자리가 없을 경우에 이렇게 3층으로 갈 수도 있나봅니다~!! 다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움직이면 되니 편하긴하네요~~

 

 


밖으로 나오니 아이스크림을 같이 판매하고 있네요~ 칼국수가 뜨거운 음식이기 때문에 이렇게 입가심하라고 후식도 마련해주시네요~ 공짜가 아니라 그닥 안 땡겨요 ㅋㅋㅋㅋ 구리칼국수맛집 찾는 분들이나 칼국수 땡기시는 분들은 잉꼬칼국수 추천드려요. 비록 가격은 9천원으로 인상되었지만 리필도 주시고 양에서는 부족함 없이 주시고, 맛도 맛있긴해요. 내돈내산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