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푸름이까꿍]돌 부터 두돌까지 책 추천/책 읽어주는 방법4가지 팁tip

정똑순 2021. 10. 31. 23:00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책을 가까이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 아이들에게는 책을 가까이해주고 싶은 마음이 커서 돌 때부터 책을 이곳저곳에서 많이 얻기도하고 구매해서 보여주고 있답니다. 요근래 19개월아기 우리 유림이가 가장 잘 읽는 푸름이까꿍 책에 대해 정똑순 엄마가 정보드릴테니 궁금해하고계신 예비맘님들 또는 엄마들께서는 잘 읽어주시길 바래요^^


[푸름이까꿍]돌 부터 두돌까지 책 추천

 

푸름이까꿍 책은 총40권 전집으로 되어있습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책들은 4권이 모자란 36권인데요, 알록달록하고 색깔이 아주 아이들이 좋아 할 색들로만 되어있네요~ 몇 번 읽다보니 순서대로 정리하기란 매우 힘든일이네요ㅠㅠㅠㅠ 




집중하고 있는 유림이의 입이 보이시나요?ㅎㅎㅎ푸름이까꿍을 언제부터 언제까지 읽냐 하는 게 엄마들의 중요 찾는 목적인데요, 보통 돌 부터 두돌까지 책 읽기를 추천드립니다. 간혹 어떤 아기들은(제가 중고로 샀던 엄마의 아기) 두돌까지 못 채우고 22개월 때 부터 안읽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육아에서는 아기들 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지요. 그렇지만 보통의 평균을 봤을 때에는 많은 엄마들께서 돌 부터 두돌까지 또는 두돌 이후까지 읽을 수 있다고 해요.




책 제목처럼 싱글벙글 웃고있는 유림이 제 눈에만 웃긴가요 ㅋㅋㅋㅋ 유림이는 책 중에서 보통 등장인물이 사람나오는 걸 좋아하는데요, 요근래 할머니 할아버지 등 말문이 트여서 그런지 가족 그림 나오는걸 제일 좋아해요. 돌 전부터 가족 나오는 책을 가장 좋아했었는 데 여전하네요 ㅎㅎ

 

 

 

이렇게 유림이가 좋아하는 책들을 본인이 골라서 스스로 읽기도 하고, 저 또는 남편한테 읽어달라고 가져오기도 한답니다. 푸름이까꿍 책을 들여놓은지 얼마 안되서 이것저것 읽고싶은지 한 손에 한꺼번에 꺼내서 읽고 싶나봅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책장을 하나 하나씩 넘기려고 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언제 이렇게 커서 스스로 넘기고 읽고 있는지 신기할 때도 많아요. 그림책의 특징이 아무래도 종이 책보다는 아이들이 넘기기가 편하고 관리하는 면에서도 찢어지지 않기 때문에 엄마 입장에서 편하고 좋아요

 

 

 

아이가 재밌어하도록 책 읽어주는 방법4가지 tip!

책을 읽기 전 정~말 정~말 중요하게 숙지하신 후에 읽어주시면 훨씬 더 나은 책 읽는 시간이 될거에요^^!많은 방법들이 있는 것 같지만 19개월 아기 제가 지금까지 읽어주면서 스스로 느끼고 배우는 것과 제가 여러 영상들을 보고 배우면서 터득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4가지를 말씀드려 볼까 해요~정말 모르고 그냥 읽어주는 것보다 하나라도 더 알고 아이에게 읽어주신다면 책 읽는 시간이 아이한테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고 찾게 되는 독서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지금부터 책 읽어주는 방법 보러 출발해보겠습니다~~ !!

 

 

1.문장이 끝나면 한숨돌리며 쉬어주세요.

오*영 박사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인데요, 계속 이야기가 쉼 이어지면 집중이 안되기 때문이라네요.우리도 서로 말할 때 쉬지않고 말하면 정신없잖아요~마찬가지 인 것 같아요.

2.고/중/저/를 잘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저음 : 아빠가 말씀하시는 부분 /중음 : 일상대화하는부분 /고음 : 놀라거나 급한 상황 
확실히 음을 바꾸어 읽어주세요. 그러면 아기가 상황인지도 되면서 "아 이럴때는 이런 목소리가 나오는구나~!"라는 것을 알게되요.

3.책 읽는 속도
너무 늦게 읽으면 지루해하고 그렇다고 너무 빨리 읽으면 무슨말인지 몰라 집중이 안되기 때문에 적당한 평소말하는 속도로 읽어주세요. 다만,앞서 예시든 놀라거나 급한 상황에서도 적당한 속도로 말해야할까요?아니죠~위급한 상황에서는 어느정도 빠르게 말해야하겠죠~!

4.책 넘기는 속도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아이가 책 한 권을 끝까지 잘 보냐에 대해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끼친답니다!글씨가 별로 없는 이미지 위주의 표지에서 오랫동안 머물게 된다면 아기는 빨리 넘기고 싶어할테고, 엄마가 바로 안넘겨준다면 아이는 에잇!하면서 기다리지 못하고 다른책으로 간다던지 아니면 본인이 뒤로 막 넘기려고 할거에요.이런 경험 거의 대부분 부모님이 경험했을 것 같고 저 또한 그랬답니다^^

 



많이 어렵진 않죠?~~? 하나씩 하나씩 해나간다면 아이한테 좋은엄마로 한걸음 가고 있을 거에요^^저 또한 그러길 바라죠~이렇게 책 읽어주는 방법 위 4가지 사항을 고려해주셔서 아이와 행복하게 책 읽는 시간이 매일매일 넘쳐나기를 소망합니다^^ 다음에도 똑순이의 육아팁 많이 방출해드릴테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