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아기저불소치약 닥터초이스 좋은치약

정똑순 2022. 1. 2. 21:00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요즘 무지 추운데 다들 건강 관리 잘 하고계신가요~~?저희 유림이는 코감기로 몇 주동안 고생하고 있네요 ㅠㅠ 감기에 걸릴 때 특별히 청결에 기울여야 해서 유림이는 아직 21개월이고 유치도 아직 다 나오지 않았지만 양치를 잘 해주려고 하는 편이에요~ 물론 하루에 3번은 힘들어요 ㅋㅋ 그리고 소아과 원장선생님께서도 하루에 2번해도 된다고 했구요^^ 오늘은 유림이가 쓰고있는 21개월 아기저불소치약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아기저불소치약 닥터초이스 좋은치약

 


저는 유림이 낳기 전까지 치과위생사로 치과에서 근무를 오랫동안 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치아에 대해서는 그래도 잘 아는 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양치를 정~~말 중요시 생각해요. 유림이 아기치약을 알아보다가 아기저불소치약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몰랐었는 데 작년부터 무불소치약 보다는 저불소 치약을 사용하라고 지침이 떨어졌다고 해요~ 왜냐하면 불소 좀 먹는다고해서 인체에 지장이 없다는게 연구결과에 나왔고 또 양치를 안해서 충치생기는 결과보다 불소를 소량으로 먹는게 더 낫다는 부분이죠.

 

 


그래서 유림이는 저불소치약을 사용하고 있어요~ 현재 21개월인데 소아과 원장님께서도 저불소를 사용하라고 권장하셨구요^^ 유림이가 사용하고 있는 저불소치약은 500ppm의 저불소 좋은치약이에요. 총 60g의 양이고 무방부제 치약이랍니다~

 

 

 


스탭2(step2)의 치약이고 step1도 있었는 데 스텝1은 무불소라서 패스했어요~ 이 좋은치약은 10가지 유해성분이 무첨가라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합성계면활성제(SLS)/파라벤/CMIT/MIT/PEG/트리클로산/인공색소/사카린/벤조산/동물성원료 이렇게 많은 유해성분들이 없어서 좋은데 한편으로는 어른치약에는 어느정도 들어있는 성분들이고 어른들은 많이 신경안쓰고 있는 부분이구나 느꼈어요 ㅠㅠ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연구진과 닥터초이스 코리아 공동개발 치약이기도 하네요. 코엔자임Q10, 자일리톨,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성분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것 같아요

 


치약도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어요.
1. 삼키지 않고 주의하고 사용 후 입안을 충분히 헹구어낼것
2. 이 치약 사용으로 잇몸이나 입안이 상하는 등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또는 치과의사와 상의할 것
3. 만 6세이하의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1회당 완두콩크기의 정도 소량의 치약을 사용하고 빨아먹거나 삼키지않도록 보호자의 지도하의 사용할 것

 

 


맵고 자극적인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거부감이 없으며 칫솔질을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통 딸기맛 포도맛 등 맛이 있는 치약들도 많이 있어요~ 유림이는 가리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무난한 닥터초이스 좋은치약키즈를 사용하고 있구요^^ 향이 따로 없어서 좋아요

 

 


좋은치약의 수익금의 1%는 어린이의 미래를 그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하네요^^ 많이 알려있지 않은 치약이라서 구매가 많이 없을 것 같아 후원이 될까 싶기도 하네요 ㅠㅠ 사실 저도 중고마켓에 저렴하게 산거라 할말이 없네용 ㅠㅠ

 

 

 

 


점성도는 있는편이에요~ 유림이는 뱉어내고 헹구어낼 줄은 알지만 정말 힘들때 아니고는 최대한 뱉어내게 해요~ 정말 귀찮을 때에는 그냥 손으로 물 묻혀서 닦아주기도 하구요 ㅋㅋㅋㅋ 색깔은 아무색이 없는 흰색이에요. 유치라서 영구치보다는 그냥 편하게 생각하고 양치를 해주고 있어서 원래 위아래 세로로 닦아야하는데도 그냥 옆으로 쉽게 닦고 있는데 저만 그러는거 아니죠?ㅎㅎ 아가라서 잘 그리고 오래 하질 못하기 때문에 하는거에 의의를 두고 있고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밥먹고 하는거다 라는걸 가르치면 되는 것 같아요~ 이제야 좀 유림이가 잘 하는 편인데 18개월 전 후 로 힘들었어요 ㅠㅠ 하기 너무 싫어해서 제가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엄마들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그래도 말귀 알아듣고 잘 하기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대충 하세요~ 오늘도 엄마들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