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막국수 맛집 의정부 봉평메밀막국수

정똑순 2023. 4. 26. 10:10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더운 계절을 맞이하는 기념으로 막국수가 빠지면 섭섭하지요?ㅎㅎ

냉면과 짝꿍인 막국수도 특히 메밀막국수 는 한 번 먹다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 메밀막국수를 좋아해서 강원도에 있는 봉평메밀막국수 본점에까지 가서 먹은 적이 있었었는 데요 이번에는 제가 살고있는 의정부 봉평메밀막국수 에 다녀왔습니다~~

 

 

막국수 맛집 의정부 봉평메밀막국수 

 

정말 맛있어보이죠...........!!

입맛이 없거나 먹을거 없을 때 간편하게 몸에 좋은 메밀막국수 한 그릇이 정말 값어치있어요!

 

 

 

우선 저희가 주차장에서 내려서 본 봉평메밀촌 건물 옆모습입니다~!

메밀막국수 뿐만 아니라 칼국수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서 저처럼 입덧으로 고생하고 있거나 막국수 못 먹는 사람들한테는 좋은 것 같아요. 

 

 

 

봉평메밀촌 입구 앞모습입니다^^

 

 

 

들어가는 입구 오른편에는 다른 집 같아 보이지만 같은 봉평메밀촌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뭐지 했어요.

 

 

 

들어가서 먼저 메뉴판이 크게 보이길래 먼저 찍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중요하니까요!!

가격이 1천원씩은 역시나 올랐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그리고 물가상승으로 인해서 모든 것들이 다 인상됐어요 ㅠㅠㅠㅠㅠ 그래서 메밀물막국수와 메밀비빔막국수가 1만원이에요. 사실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서 좀 실망했지만 어떻게해요.. 이미 식당 안으로 들어온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원산지 표시에 보면 메밀이 국내산이에요. 나머지는 외국산과 국내산이 섞여 있구요. 아무래도 물가상승도 그렇고 너무 비싸기 때문에 많이들 이렇게 섞고 있는 것 같네요. 열무,배추김치를 1kg에 1만원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입덧으로 막국수를 못 먹어서 바지락 부추 칼국수를 시켰는 데 시킬때는 몰랐는 데 지금 보니 바지락이 국내산 고창 심원 하전바지락 이라고 쓰여져있어요! 어쩐지 먹을 때 보니까 바지락이 일반적으로 보는 작은 바지락이 아니라 정말 컸었어요!! 그래서 먹는 내내 남편에게 바지락이 크다!! 라고 몇 번이나 말했었거든요~

 

 

 

메밀의 장점,효능을 써 놓은 글들을 보게 되었어요~~

오래전부터 고혈압이나 중풍예방 식품으로 많이 사용해왔고,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므로 혈류를 순조롭게해서 순환기 계통의 질병에 효과 뿐만 아니라 성인병, 동맥경화 등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메밀은 느낌만 봐도 별로 살이 찔 것 같은 음식도 아니고 일반 냉면이나 칼국수 면처럼 밀가루를 주로 하는 면이 아니기 때문에 더 건강식 같아요~

 

 

 

저희는 대가족이 와서 메밀막국수-비빔/메밀막국수-물/바지락칼국수/수육 이렇게 다양하게 시켰어요~~

수육이 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새우젓과 쌈장 그리고 마늘과 고추가 함께 나오네요.

 

 

 

밑반찬에 이렇게 전병?부침개도 함께 나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수육은 시누네가 아이들 먹이려고 주문했는 데 말라비뜰어진 고기가 나오네요........ 수육은 정말 잘 못 하는 것 같아요.....

 

 

 

메밀비빔막국수 양이 진짜 많아요~ 우선 그릇이 굉장히 커요^^ 어머님 왈 "쟁반국수 같아~"

 

 

 

김치랑 같이 곁들어먹으면 정말 금상첨화 래요~ ㅋㅋㅋㅋ 저는 입덧중이라 아직 관심이 없네요 ㅜㅜ

 

 

 

그냥 먹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이미 양념이 되어있어서 싱겁거나 심심하진 않으니까요^^

 

 

 

물도 괜찮었었어요~ 비빔막국수에 양념은 줄이고 물을 왕창 넣은거죠^^

 

 

제가 주문한 바지락칼국수 입니다^^ 바지락 사이즈도 크고, 바지락 양이 많아서 국물이 엄청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간도 딱 맞고, 호박도 같이 넣고 끓여서 같이 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지금까지 바지락칼국수 먹어보면 바지락칼국수에는 꼭 호박이 들어가더라구요~~?

 

 

 

다 먹고 잠시 화장실에 가는 데 전메뉴가 다 포장이 된다는 문구가 있어요~ 만약 먹고나서 더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고 싶으시거나 집에 누군가 밥을 안 먹고 있다면 포장이 좋을 것 같아요^^

 

 

 

아까 옆에 다른 가게인 줄 알았다는 곳의 내부는 이렇게 다육이들을 키우고 있는 예쁜 화단 같은 곳이였어요^^ 하도 어머님이 다육이를 좋아하시기 때문에 화장실에 잘 못 들어가고 나서는 이 다육이들을 보고 오시느라 더 늦으셨데요 ㅋㅋㅋㅋ 저와 나머지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서 패스~~

 

 

 

오늘 날씨가 미세먼지도 황사도 없고 날씨도 엄청 덥지 않은 선선한 날씨였어서 외출하기 너무너무 좋은 날이였어요~~ 요즘은 코로나 이후로 확실히 봄 여름에 미세먼지가 없어져서 정말 살기 너무 좋아요ㅜㅜ 코로나 터지기 전만 해도 정말 봄에는 중국에서 날라오는 먼지로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심했는 데 이제는 공장가동이 줄어서 그런지 너무너무 대기가 깨끗해져서 진짜 행복해요 ㅠㅠ

 

 

 

남편이 다 먹은 그릇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정말 정말 깨끗히 먹었죠 ㅋㅋㅋㅋㅋㅋ맛있었데요 ㅋㅋㅋㅋㅋㅋ 양도 많아서 일반 메밀막국수와는 다른 배부름이 있었데요 ㅎㅎ 의정부 막국수 찾는 분들 봉평메밀촌 추천드립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