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주말나들이 의정부 송산사지 튤립보러가세요

정똑순 2022. 4. 25. 13:43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오랜만에 친구가 저희 집에 놀러왔어요~~ 그래서 의정부에서 갈 만한 곳을 좀 돌아다녔는데요, 그 중에 의정부 송산사지 를 빼놓을 수가 없어서 집근처 놀이터에서 놀다가 바로 차타고 슝~~ 날아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오후에 가서 사람들이 많이 있었고, 주말이다보니 주말나들이 로 나오시는 분들이 꾀 있으시더라구요 ㅎㅎ

 

 

주말나들이 의정부 송산사지 튤립

 

앞에 제 친구 딸 라윤이랑 뒤에 제 딸 유림이가 둘이 돌을 밟으면서 꽃길을 걸어가고 있어요 ㅋㅋㅋ 너무 너무 아름다운 광경이지요!~~~~ 아이들도 얼마나 신날까요 ㅎㅎ 보통 튤립은 4-5월에 피기 때문에 지금 4월에 보는 튤립은 아주 적당하면서 예쁜 모습을 지니고 있답니다! 시기가 좀만 더 늦으면 시든 튤립을 보게 되는데요, 다행히 저희가 봤던 튤립은 한 쪽은 약간 시들것 처럼 보이긴 했으나 대체적으로 생생한 모습이였어요!

 

 

 

알록달록 색깔의 튤립들이 약간 시든 쪽에 해당되는데요, 햇빛을 잘 못 받는 곳에 있는 꽃들은 시들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대체적으로 생생하고 무엇보다 색깔이 다양해서 그런것까지 잘 보이진 않았고 정말 화려하구나!! 이렇게만 느꼈어요 ㅋㅋㅋ

 

 

 

조팝꽃도 한 쪽에 있구요, 가다보면 저 멀리 보이시죠? 유치원생부터 탈 수 있는 엄청 큰 그네 2개가 아이들의 인기명소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타려고 줄 서고 있어요 ㅎㅎ 제가 타도 무서운 저 큰 그네는 우리 유림이랑 라윤이는 아직 어려서 잘 못타요~

 

 

 

이렇게 꽃 길 만 많이 걸어다녔어요 ㅋㅋㅋㅋㅋ

 

 

 

우리 유림이는 요즘 돌에 푹 빠져있어요 ㅋㅋㅋㅋㅋ 놀이터를 가도 공원을 가도 길을 걷다가도 어디서나 돌이 보이면 주워요 ㅋㅋㅋㅋㅋ그리고 놀이터에는 돌을 모으기도 하구요 ㅋㅋㅋㅋㅋ 그런데 여기에 이렇게 큰 돌들이 바닥에 박혀 있으니 얼마나 좋았을까요~~

 

 

 

튤립 색깔은 정말 다양한데 이렇게 주황색,흰색,자주색,노란색,빨간색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저는 이 빨간색에 흰색 테두리가 있는 튤립이 너무 예뻤는데, 친구는 환 공포증이 있어서 이걸 엄청 징그러워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 알게된사실 ㅋㅋㅋㅋㅋㅋ 저희 둘째언니도 환 공포증이 있는 데 은근히 많이들 있나봐요

 

 

 

 

 

 

 

알록달록 튤립 색깔을 막 보다가 갑자기 맞은편에 있었던 하얀색 튤립을 보더니 막 뛰어가는거 있죠 ㅋㅋㅋㅋㅋㅋ 하얀색 튤립이 맘에 들었나봐요^^!

 

 

 

제가 봐도 이렇게 하얀색 튤립도 너무 예뻐요 ㅠㅠㅠㅠㅠ 어쩜 이런 색깔들의 꽃들이 만들어지는지 조물주의 실력이 정말 대단함을 느낄 수 밖에 없더라구요 ㅠㅠㅠ 

 

 

 

이번엔 빨간색 튤립으로 전환!! ㅋㅋㅋㅋ 주변에 아이들이 많이 있어서 사진 찍기가 좀 힘들었어요 ㅠㅠ 아무래도 주말나들이 로 꽃 보러 많이 나오신듯 해요

 

 

 

저는 평소에 유림이한테 꽃 들을 많이 만져보라고 하는 스타일이고(대신 절대 뜯으면 안된다는건 정확히 말해줘요), 친구는 라윤이한테 만지지 말라고 하니까 꽃을 대하는 태도가 많이 다르더라구요~ 유림이는 보자마자 만지고 촉감을 느끼는 반면 친구 딸 라윤이는 만지지 않고 보고만 있더라구요~

 

 

 

여기 사진에서도 확연히 차이가 나지요 ㅎㅎㅎ.. 꽃을 뜯으면 문제이지만 아이들한테 살짝씩 만져보면서 꽃의 느낌은 어떻고 향은 어떤 향기가 나는 지 등의 꽃을 활용한 공부가 되는 체험학습이 될 수 있어요^^ 저는 육아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는 편이라 모든 면에서 유림이한테 그리고 11월에 태어날 둘째에게도 어떻게 대해야하는 지 계속 공부중이에요. 뭐 대다수 엄마들이 많이 공부하시겠지만 정말 엄마라는걸 처음 맞이하는 일이기 때문에 처음 하는 일에 있어서 공부를 안 할 수가 있나요? 육아도 공부해야 가족 구성원들이 잘 지낼 수 있답니다~~

 

 

 

주말나들이 하면서 강아지들을 산책시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아이들 특히 유림이는 무섭다며 저렇게 손발을 웅크리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찌나 귀여운지 ㅋㅋㅋㅋㅋㅋ 튤립 보면서 저와 친구 뿐만 아니라 아이들까지 좋아하니 송산사지 에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다만 주차장이 별도로 있는게 아니고 길가에 주차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ㅠㅠ 그래서 차 운전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친구는 힘들어했다는 소문이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주말나들이 로 아이들과 함께 어디갈지 고민이신 분들은 의정부 송산사지근린공원 에 오시면 넓은 들판과 함께 모래놀이 등 놀거리들이 많으니까 꼭 한번은 오셔서 마음껏 뛰어노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이렇게 정똑순은 글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