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의정부칼국수 임영옥바지락칼국수 팥칼국수 맛집 발견

정똑순 2022. 11. 8. 08:13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임신8개월차 인 임산부여서 땡기는건지 제가 원래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땡기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요근래 팥칼국수 가 너무너무 땡기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의정부에서 잘하는 팥죽맛집 의 정보를 엄청 찾다가 그래도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자 하고 의정부 용현동에 위치한 임영옥바지락칼국수 집에 찾아갔습니다! 남편은 팥칼국수를 안 먹는 분이기 때문에 바지락칼국수랑 같이 하는 칼국수집으로 가야해요 ㅋㅋㅋㅋ

 

 

의정부칼국수 임영옥바지락칼국수 팥칼국수 맛집 발견

 

바지락이 엄청 가득한 바지락칼국수와 제가 좋아하는 팥칼국수 모습입니다^^

 

 

 

집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바지락칼국수 맛집 이자 팥칼국수맛집 입니다!!!

요즈음 팥칼국수 하는 곳이 그닥 많지 않을뿐더러 중국산 팥을 사용하기 때문에 씁스름하고 고소하지 않는 팥칼국수 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는 토종 전라도 사람이라 국내산 팥을 사용한 팥칼국수만 먹고 자랐기 때문에 맛있는 팥칼국수 집을 찾는건 정말 어려운 일이였어요

 

 

 

영업시간이 변경되었어요

22.7.1부터

11시~17시

뭔가 시간이 단축된 느낌인데요, 거의 점심 장사만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고 중요한건 매주 일요일은 장사를 안하시구요~~

 

 

 

 

 

바지락칼국수 메뉴 가격입니다.

이 집을 찾아온 이유중에 하나가 가격이 다른 식당들보다 저렴해서인데요, 요즘 면 값이 올라서 면 식당들의 기본 메뉴 가격이 9천원대 더라구요 ㅠㅠ 여기는 그래도 모든 메뉴가 천원 저렴한 8천원대입니다. 메뉴 종류는 바지락칼국수/왕만두/팥칼국수/새알팥죽/서리태콩국수

 

 

 

바지락 효능

바지락은 예로부터 간이 약해서 피로하고 황달끼가 있는 사람에게 권할 정도로 간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으로 술을 자주하는 사람에게 특히 좋으며 조혈과 성장촉진 작용을 하는 비타민1,2/칼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점심 12시반 경이었는데, 사람이 거의 꽉 차있었네요ㅠ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식당은 깨끗하겠어요 ㅋㅋ

 

 

 

왕만두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바지락칼국수 와 함께 주문 많이 하시더라구요

 

 

 

밖에서 간판에는 잘 안보였는데 임영옥바지락칼국수 집이에요 ㅋㅋ

의정부에 2곳이 있는데요, 저희집에서 다행히 한 곳이 가까워서 찾아오게되었죠~

 

 

 

저희는 바지락칼국수 1개,팥칼국수 1개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몇 분 있다가 바로 김치 2종류가 앞접시와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보리밥도 함께 주는데요, 옆에 있는 초장소스를 직접 뿌려서~~

 

 

 

같이 나온 열무김치와 함께 비벼서 먹으면................... 환상적인 입맛 돋구는 맛이에요ㅠㅠㅠ

조금 나오니까 너무 아쉬운 정도?ㅋㅋㅋ

 

 

 

아........ 보리밥이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ㅠㅠ

어떻게 1인분 주문 안되나요 ㅋㅋㅋㅋ

 

 

 

열무김치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

 

 

 

겉절이도 맛있었어요~

근데 뭔가 2프로 부족한 느낌?ㅋㅋ 배추가 달지 않고 약간 쌉싸름 하다고 해야할까요

 

 

 

팥칼국수 가 먼저 나왔어요!

금방 나오지는 않았고 끓이는 시간이 있다보니 한 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은데 이정도는 오래걸린건 아니지요~~

그래도 식당에서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왜케 길게 느껴질까요 ㅋㅋㅋ 저만 그런거 아니죠~?

 

 

 

 

양이 무지 많은 편이에요~!

그릇이 크거든요.

 

 

 

아 빨리 먹고싶어요~~ 아침을 든든히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왜케 자주 배가 고픈건지, 강건이가 배고프다고 하나봐요 ㅋㅋㅋㅋㅋㅋ

 

 

 

팥칼국수 에 새알 2개 들어가있어요 ㅎㅎㅎ

새알이 찹쌀이 많이 들어간 새알이라 다음에는 새알팥죽 으로 먹으려구요. 오늘도 팥칼국수 먹을지 새알팥죽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주문할 때 팥칼국수에 새알 조금 넣어주실 수 있냐고 여쭈어보니까 조금 들어간다고 해서 팥칼국수를 시킨건데 딱 2개 뿐 안들어가네요 ㅋㅋㅋㅋㅋㅋ

 

 

 

우선 먹기 전에 팥칼국수 특성상 소금과 설탕을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어야 되는 음식이므로 설탕을 넣으면서 간을 봐야해요~

 

 

 

 

그래서 테이블마다 소금과 설탕이 배치되어있답니다

 

 

 

저는 저 조그마한 스푼으로 설탕 4수저와 소금 4분의1을 넣었던 것 같아요.

제가 엄청 간을 세게 해서 먹는 스타일이 아니고 애초에 나올 때 싱겁게 나오기 때문에 원래 이 정도로 넣어요~ 평소에 간이 센걸 싫어한답니다~ 아.... 의정부에서 먹었던 팥죽 팥칼국수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바로 바지락칼국수가 나옵니다

 

 

 

바지락이 많이 들어가있는걸 보니 맛있겠다 하는 느낌이 확 들었어요

 

 

 

양도 많고 비주얼도 굿!

 

 

 

우선 바지락 조개가 엄청 실해요. 크기가 커서 남편이 놀랬어요.

조그맣지도 않고 말라 비틀어있지도 않고....정말 최고 최고 good!!

 

 

 

양이 많아서 좋았고, 개인적인 아쉬웠던 점은 바지락칼국수에는 청양고추가 안들어가는 게 더 맛있고 바지락을 살리는 맛인데, 청양고추 들어가 있어서 매콤했던게 좀 미스였어요. 

 

 

 

 

김치와 같이 곁들어먹으면 더 최고.

칼국수에는 무조건 김치가 빠지면 안되요!!~~

 

 

 

바지락만큼은 엄청 실하고 맛있어서 무조건 다 먹게 됩니다 ㅋㅋ

 

 

 

저 역시 팥칼국수도 이렇게 싹싹 긁어먹었다는거........... 다음에 또 올거에요ㅋㅋㅋ 다음번엔 새알팥죽으로 한 달 안에 다시 오는걸로~~~ 의정부칼국수 찾는분들 꼭 와서 바지락칼국수 이든 팥칼국수나 새알팥죽이든 꼭 드셔보세요. 보통 보면 바지락칼국수를 많이 드세요 ㅎㅎ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0745468?service=search_pc 

 

임영옥바지락칼국수

경기 의정부시 오목로15번길 14 (용현동 236-4)

place.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