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땅콩볶는법부터 땅콩보관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하기

정똑순 2021. 12. 12. 15:12

 

안녕하세요 정똑순입니다:)

저희 친정부모님께서 땅콩을 소량으로 재배하고 계시는데요, 저희 가족들이 먹기 위해 기르시는 것 같더라구요~ 농약 없는 무공해를 중요시여기고 국내산꺼만 취급하시는 부모님이시기에 땅콩을 부모님이 길러서 드시려해요. 평소에도 이것저것 저희집에 보내주시는 데 이번에 처음으로 땅콩을 받게되었어요~~ 국내산 햇 땅콩 볶는 법 제가 완벽하게 숙지했기 때문에 믿고 따라해보세요!

 

땅콩볶는법-땅콩보관

 


부모님께서 땅콩재배하고 봉투에 담아주셨기 때문에 저희는 땅콩의 두꺼운 껍질부터 벗기는 작업을 했어요


 
●땅콩껍질 쉽게 까는 방법●

손 끝 부분의 땅콩 윗 부분 있지요? 그 땅콩의 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똑!! 소리나면서 쩍~벌어져요. 벌어진 상태로 반으로 나누면 금방 벗겨진답니다~~ 도시에서 자란 남편은 이 방법을 몰라서 제가 까라고 주었는 데 손이 아프다며 힘들다고 하길래 가서 보니 땅콩 가운데부분을 뒤틀면서.... 아주 난리가...ㅋㅋㅋㅋ여러분들은 꼭 알고계셔요~ 저는 부모님 옆에서 봤었기 때문에 인지하고 있었던거지 보통은 모를 것 같긴해요.

 

 


이렇게 모두 껍질을 다 깠습니다~~~~!! 이게 바로 국내산100% 땅콩 아니겠습니까 ㅎㅎ 자부심으로 먹으려구요 ㅋㅋㅋㅋ 색깔은 다양한 것 같아요~ 약간 거무티티한 땅콩도 있는 데 그냥 볶아보려고해요. 혹시 맛이 어떨지 모르니까요~~ 모두 다 껍질을 깠다면 이제 후라이팬을 준비해줍니다~ 본격적으로 땅콩볶는법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1.땅콩 볶는법★

 


집에 후라이팬 정도는 하나는 꼭 있으실거에요~~이 후라이팬을 예열해주세요^^ 사이즈는 땅콩의 양 따라 선택해주세요^^ 저희 땅콩 양은 엄청 많은 양도 적은 양도 아니여서 보통 사이즈의 후라이팬을 선택했답니다. 예열은 센 불로 해주시면 좋아요~저도 역시 시간이 많지 않아서 예열은 센 불로 했어요. 

 

 


그 다음 이렇게 땅콩을 후라이팬에 부어줍니다~~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땅콩을 에어프라이어에 하는것 보다 후라이팬에 하는 걸 더 추천해요. 그 이유는 제가 부모님 땅콩을 많이 먹어본 사람으로서 약간 볶으면서 탄 맛이 있어야 더 맛있다는걸 알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막 태우는게 아니라, 볶으면서 약간 껍질이 타는 그 정도의 탄 맛이 땅콩에서는 일품이에요.

 

 

 

 


땅콩을 후라이팬에 부었으면 센 불에서 3-5분 정도 가량 볶아줍니다. 볶아주실 때에는 주걱같은 걸로 사용하셔서 고루고루 볶아주세요^^



 

 


그리고 나서 열기가 많이 느껴지실건데요 약불로 줄여서 5분정도가량 볶아주세요. 땅콩은 오래 볶을 수록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제가 부모님께 받은 이 땅콩은 햇 땅콩이기에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더 오래볶아야 수분이 다 빠진 바삭하고 아삭한 고소한 땅콩을 먹을 수 있거든요~~ 확실히 처음보다 땅콩 색깔이 어두워지면서 볶아진 느낌이 나지요~~ 

 


★2.땅콩이 잘 볶아졌는지 확인방법★

 


잘 볶아진건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잘 볶아진 땅콩은 약간 탄 듯하면서 군밤 구우듯이 색깔이 어두워질거에요~ 이렇게 사진처럼 말이죠. 이것도 헷갈리시다면 두 번째 확인방법!!

 

 


두 번째 확인방법!! 땅콩의 얇은껍질이 갈라집니다. 보이시죠~?? 땅콩껍질이 갈라졌어요. 이 방법이 땅콩이 익었는 지에 대한 정확한 방법이에요~! 소리도 나는 데 한 번 들려드릴게요~~

 


톡톡톡 소리가 나지요~~ 땅콩 껍질이 갈라지는 소리 같아요~!!

 

 

 



우와 이렇게 잘 볶아진 땅콩의 껍질을 벗겨서 보면~~~!!이런 모습이랍니다^^ 얼른 냉큼 입으로 들어갔어요 ㅋㅋㅋ 진짜 중국산 땅콩하고는 비교가 안되는 고~~소한 맛을 지니고있어요 ㅠㅠ 먹어본 사람만 아실거에요 ㅎㅎ 땅콩볶는법 간단하죠~?

 

 


먹기 전 중요한 팁tip!! 볶고 나서 바로 먹으면 껍질이 잘 안 벗겨지고, 땅콩이 무른 느낌이 나요. 그래서 볶고나서 30분정도는 있어야 껍질도 잘 벗겨지면서 고소한 땅콩을 맛 볼 수 있어요!! 최소 10분 지나서도 껍질은 잘 까지는 데 대신 땅콩이 아삭한 맛이 없고 무른 느낌이나요. 한마디로 볶고나서 30분 정도 있다가 열이 식은다읔 먹어야 제 맛이라는 거죠^^!! 



★3.볶은땅콩 보관방법★


후라이팬에 계속 놓을 순 없잖아요~? 그래서 열이 식은 땅콩을 이런 가볍고 먹기 좋은 통에 덜어줍니다~ 평소에 자주 까먹을 땅콩인데 접근도 용이하고 통이 가벼워야겠죠 ㅎㅎ 그리고나서 무르지않게 하기 위해 제습제 1개를 놓습니다. 습기가 있으면 누그러져요 ㅠㅠ 저희집은 병아리콩도 볶아서 먹기때문에 얼마 안남은 병아리콩과 함께 섞어서 보관해요^^ 유림이도 견과류를 무지 좋아해서 이렇게 자주 먹는 답니다~~!!

 

 

 


이렇게 땅콩볶는법 부터 볶은땅콩 보관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많이 복잡하거나 어렵진 않죠~~? 볶아서 통에 넣는건데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과정이에요^^ 올 겨울도 이렇게 맛있는 간식으로 건강챙기세요^^!!